유통
GS25, 2300만개 팔린 ‘딸기 샌드위치’ 신제품 선봬
딸기 샌드위치는 GS25가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과일 샌드위치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개척해 매년 말부터 이듬해 초까지 한정 운영하는 겨울 시즌 전략 상품이다. GS25에 따르면 딸기 샌드위치는 시즌 한정 판매임에도 지난 시즌까지 누적 판매량 2300만개를 넘어서며 ‘밀리언셀러’로 등극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맛삼춘 딸기 샌드위치는 제철 설향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조합해 만든 제품이다. ▲전북 고창 ▲충북 단성 ▲전남 장성 등 국내 주요 산지에서 선별한 설향 딸기를 사용했으며 평균 12브릭스(brix)의 당도와 약 15g 내외의 크기를 갖췄다. 샌드위치 한 개에는 딸기 4개가 들어가며 가격은 3700원이다.
GS25는 1030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딸기를 삼킨 춘식이’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했다. 오는 10일까지 이틀간 GS25는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한정 수량 1000개를 20% 할인된 가격에 선출시한다. 오는 17일부터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딸기 시즌을 맞아 ‘딸기 페스티벌’을 콘셉트로 신선한 생딸기부터 디저트·스낵류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누적 600만개 판매를 기록한 ‘서울우유 디저트’ 시리즈에서 ▲서울우유 딸기크림빵 ▲서울우유 딸기크림도넛 등 신제품 2종을 내놓는다. 마스카포네 치즈와 딸기 리플잼을 넣은 프리미엄 크림빵과 생딸기 식감을 강조한 도넛 제품으로 각각 오는 18일과 23일 순차 출시된다.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신선특별시’에서는 설향 딸기를 비롯해 ▲비타베리 ▲킹스베리 ▲조이베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을 운영한다. 이달 중순에는 60g 이상 최상급 킹스베리 1입 구성의 ‘시그니처 딸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딸기잼과 크림을 쫀득한 모찌로 감싼 ‘쿠냥이의 딸기 모찌팬케이크’(2500원)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활용한 ‘딸기&소금우유크림팝콘’(2000원)도 함께 선보인다.
정시현 GS25 FF팀 MD는 “딸기 샌드위치는 매년 겨울 시즌 고객에게 큰 사랑을 받는 스테디셀러로 올해는 품질 좋은 국산 설향 딸기와 캐릭터 협업 패키지를 적용해 맛과 재미를 모두 강화했다”며 “딸기 시즌에 맞춰 신선 과일부터 베이커리, 스낵까지 다양한 딸기 상품을 확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힐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코스피, 금리 결정 '눈치보기' 속 약보합…반도체·이차전지株 약세[마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전체 1순위 신인 박준현, '학폭 행위 인정' 처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경찰, `대규모 정보 유출` 쿠팡 압수수색…추가 자료 확보 [only 이데일리]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내년 초부터 회사채 줄줄이 만기인데…연초효과 기대감 ‘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품절템' 리투오 라인업 확대...엘앤씨바이오., 내년 매출 첫 1000억 돌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