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바나나우유, 1700원으로”...빙그레, 11월 중순 가격 인상

원윳값 인상에 유제품 소비자 가격도 올라
빙그레, 바나나우유 비롯한 유제품 가격 인상

 
 
빙그레가 11월 중순부터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인상한다. [사진 빙그레]
지난 3일 낙농진흥회가 원유 가격을 L당 947원에서 996원으로 49원 인상하며, 유제품 소비자 가격이 줄줄이 인상 소식을 알리고 있다. 
 
지난 10일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는 17일부터 우유제품의 가격을 평균 6% 인상해, 1000mL 제품 가격을 2710원에서 2800원대로 올릴 것을 알린 데 이어 오늘(11일)은 빙그레가 제품 가격 인상 계획을 발표했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를 비롯한 유제품 가격을 유통채널과 협의를 거쳐 11월 중순 이후 단계적으로 인상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바나나맛우유(240mL)는 기존 1500원에서 1700원으로 200원(13.3%) 인상되며, 그 외 유통채널에서 판매되는 굿모닝우유(900mL)는 8%, 요플레 오리지널은 16% 인상될 전망이다.
 
빙그레는 “원유가격 인상과 함께 설탕, 커피 등 원부자재 가격과 에너지 비용, 물류비용, 환율 등이 지속해서 상승해 제조원가가 급등하고 있어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라예진 기자 rayejin@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출범…“더 가깝고 친근하게”

2넷마블, 신작 ‘레이븐2’ 5월 29일 국내 정식 출시

3NHN, 1분기 영업이익 273억원...전년比 43%↑

4LG유플러스, 올해 1분기 영업익 2209억원…전년比 15%↓

5NHN KCP, 1분기 영업이익 112억원…전년比 24.5% 증가

6볼보차코리아, 130억 투자해 평택 PDI 개선

7CJ ENM, 1분기 영업익 123억원…흑자전환 성공

8토스 유튜브 채널 ‘머니그라피’, ‘B주류경제학’ 시즌 2 공개

9다베로 파트너스, 부동산 시장에 혁신적 파트너십으로 지속 성장

실시간 뉴스

1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문안선정위 14기 출범…“더 가깝고 친근하게”

2넷마블, 신작 ‘레이븐2’ 5월 29일 국내 정식 출시

3NHN, 1분기 영업이익 273억원...전년比 43%↑

4LG유플러스, 올해 1분기 영업익 2209억원…전년比 15%↓

5NHN KCP, 1분기 영업이익 112억원…전년比 24.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