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스페셜라이즈드, 5년 연속 베스트 브랜드 선정

[사진 스페셜라이즈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스페셜라이즈드가 E-MOUNTAINBIKE 매거진에서 전 세계 독자를 대상으로 집계하는 전기 산악 자전거 브랜드 조사에서 2023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E-MOUNTAINBIKE 매거진’은 독일의 전기 산악자전거 전문 미디어로서 ‘E-MOUNTAINBIKE 베스트 브랜드’는 전 세계 독자들을 대상으로 90개의 항목으로 구성된 연간 설문조사를 통해 전기 산악 라이더들의 구매 트렌드와 동향을 파악하고 소비자 선호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표다. 올해는 전세계 1만4000여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기대치와 만족도를 기반으로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최고의 e-MTB 브랜드 부문에서는 스페셜라이즈드가 압도적으로 1위를 차지했고, 이어 작년 대비 선호도가 7% 떨어진 독일 브랜드 하이바이크가 2위를 차지했다. 

다음번에 구매하고 싶은 e-MTB 브랜드 부문에서는 스페셜라이즈드가 작년 대비 4% 증가한 선호도를 보였고, 그 다음으로 캐니언, 오르베아, 하이바이크, 큐브가 순위를 이었다. 

스페셜라이즈드 관계자는 “사이클링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킨다는 신념 아래 라이더의 건강하고 즐거운 라이프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매진한 결과, 라이더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을 받으며 업계를 선도하는 1등 브랜드 리더십을 견고히 할 수 있었다”라며 “올해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보답하며 고객 가치를 향상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HDC현산 vs 포스코’ 용산정비창 재개발 ‘경쟁’

2현대건설-서울대, ‘꿈의 에너지’ 핵융합 발전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3라이엇 게임즈, 요아소비 ‘이쿠라’와 협업한 시네마틱 공개

4폐업 소상공인 취업 위해 중기부·고용부 손잡는다

5"우리도 AI 수출국?"... KT, 국내 최초로 LLM 플랫폼 수출했다

6'다 바꾸겠다'는 더본코리아...백종원 대표 직속 '리스크 관리 조직' 신설

7또 터진 금융사고…하나은행 350억원 부동산 대출사기 발생

8중국 보잉 737맥스 인수 중단…美 항공기 사실상 수입봉쇄

9지난해 여성 오너 배당금 1위는 이부진, 1483억여원 수령

실시간 뉴스

1‘HDC현산 vs 포스코’ 용산정비창 재개발 ‘경쟁’

2현대건설-서울대, ‘꿈의 에너지’ 핵융합 발전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3라이엇 게임즈, 요아소비 ‘이쿠라’와 협업한 시네마틱 공개

4폐업 소상공인 취업 위해 중기부·고용부 손잡는다

5"우리도 AI 수출국?"... KT, 국내 최초로 LLM 플랫폼 수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