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우리금융, 어르신 850명에 디지털 금융 교육 실시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개설
스마트폰 활용법부터 챗GPT 사용법까지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수강 어르신들이 보이스피싱 관련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 우리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지난 2일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 운영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교실’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시니어 세대 디지털 소외 문제를 해결하고 디지털 금융 접근성을 향상할 목적으로 마련한 시니어 디지털 특화 교육 사업이다.

이번 IT 행복 배움교실은 작년 12월부터 우리은행이 순차적으로 개소한 ‘WOORI 어르신 IT 행복 배움터’에서 진행한다. 먼저 올해는 유락종합사회복지관을 포함해 서울 시내 6개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시니어 세대 약 85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배움터 추가 오픈에 맞춰 교육과정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12월까지 6개월 동안 계속되는 교육과정은 이론과 디지털 기기 체험 실습으로 이뤄지고 참가자 수준을 고려해 기초반과 심화반으로 구분한다. 또한 기초적인 IT 기기 사용법부터 모바일뱅킹을 활용한 디지털 금융의 이해, 금융사기 예방법은 물론 구글 어시스턴트를 활용한 스마트폰 비서 만들기, 인공지능(Chat-GPT) 활용법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시간으로 채워진다.

교육 종료 이후에는 ‘도전! 시니어 금융 골든벨’을 개최해,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수강생에게 포상금도 전달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수 수강생들에게 다음번 ‘IT 행복 배움교실’ 수업에 보조강사로 참여할 기회도 제공해 시니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시니어 세대들이 스마트폰 등 최신 디지털 기기를 능숙하게 사용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시니어 세대들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광양시·포스코 손잡고 스타트업 축제 연다

2올해 김장 비용 작년보다 10% 올라…역대 최고

3에이피알, 휴대용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미니’ 출시

4“매콤꾸덕 매력”…농심, ‘신라면 툼바’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5베이글코드, 2024년 채용 연계형 인턴·경력직 공개채용

6“겨울 오니 딸샌 왔다”…세븐일레븐, ‘딸기 샌드위치&딸기’ 출시

7HD현대, 페루와 방산 협력 확대...잠수함 공동개발 MOU

8이석준 농협금융 회장, 강원도 찾아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9LG엔솔, 美 ‘베어로보틱스’에 배터리 단독 공급

실시간 뉴스

1광양시·포스코 손잡고 스타트업 축제 연다

2올해 김장 비용 작년보다 10% 올라…역대 최고

3에이피알, 휴대용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미니’ 출시

4“매콤꾸덕 매력”…농심, ‘신라면 툼바’ 두 달만에 1100만개 판매

5베이글코드, 2024년 채용 연계형 인턴·경력직 공개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