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FA한국협회, ‘금융지성’ 온라인 세미나…“금융 초보자 탈출”
금융투자의 기초와 실전 투자를 위한 노하우
19일 오후 1시 개최
국제재무분석사(CFA) 한국협회에서 ‘금융 초보자 탈출’을 위한 특별 세미나를 오는 19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CFA한국협회가 사회공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준비한 것이다. CFA한국협회 금융지성위원회 회원들이 강사로 나서 금융투자의 기초와 실전 투자를 위한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 사장인 박천웅 CFA한국협회장이 풍부한 금융투자업계 경험을 토대로 ‘인생의 성공을 이루기 위한 금융지성’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친다.
이어 금융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금융기초를 금융감독원 자문위원인 홍기훈 홍익대 경영대 교수가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연정 CFA는 국내와 홍콩에서의 프라이빗 뱅커(PB)경력을 살려 실제 투자자들이 어떻게 금융상품에 투자하고 자산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준비했다.
유튜브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투자채널 ‘이효석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이효석 업라이즈매니지먼트 이사는 주식투자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줄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키퍼바흐 운용역인 김성수 전 CFA한국협회장이 특강을 통해 그간의 성공 경험과 그로부터 얻은 지혜를 세미나 참가자들과 나눈다.
CFA한국협회 금융지성원회 분과위원장인 정승혜 모닝스타 코리아 상무는 “금융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것들을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세미나를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경제 자유로 가는 첫걸음을 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 줌으로 진행된다. 자세한 참가 방법은 CFA한국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운 기자 kim.dawoon@joongang.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변우석 업은 배스킨라빈스, X-마스 '케이크 전쟁' 승기 잡을까
2임지연, 씨스루에 두 팔 벌리며…"후회 없이 보여드릴 것"
3신한은행, 재외국민 위한 ‘신한인증서 발급 시범서비스’ 개시
4'금리 인하'에 소식에 은행 찾았지만...대출은 '첩첩산중'
5정병윤 리츠협회장 “국내 리츠 경쟁력 높이기 위한 과제 해결 필요”
6SK증권,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대표 직속 IB 총괄 신설
7MBK·영풍 시세조종 의혹 재점화…임시주총 변수 되나
8현대차그룹, 英 ‘탑기어 어워즈’ 4년 연속 수상
9롯데, 임원인사서 CEO 21명 교체..."계열사 혁신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