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보이는 TM보험 가입'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보이는 TM 보험 가입서비스’는 모집인이 전화로 음성 설명을 하는 동시에 모바일에서 고객과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 내용을 안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보험계약 과정에서 모집인의 일방적인 음성설명으로 고객의 피로도가 높았던 점에서 착안했다.
모집인은 모바일 화면에서 중요한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설명할 수 있어 장시간 통화에도 고객이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화면마다 머물러야 하는 시간을 지정했기 때문에 임의로 설명을 생략하는 등 불완전판매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유 화면 속 결제 정보 등 고객의 민감 정보는 마스킹 처리되는 기술을 적용해 모집인이 확인 할 수 없도록 했다.
‘보이는 TM 보험 가입서비스’는 이번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TM 보험 모집 시 음성녹음 없이 모바일 앱으로 중요사항 설명, 청약절차 진행 및 청약이 완료될 수 있는 특례를 부여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보이는TM보험가입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모집인도 상품을 쉽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며 “라이나생명의 이 같은 노력이 보험 산업 전반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jhoons@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셀트리온, 중남미 지역 주요 국가 입찰 성과 확대
2아이더세이프티, ‘2025서울모빌리티쇼’서 프리미엄 워크웨어 신제품 공개
3쿠팡, 3조원 돌파…온라인쇼핑 1위 독주 체제 굳건
4미중 통상 전쟁 불똥 K-배터리에도…中 기업과 합작 지연·취소 이어져
5한화 금융계열사, 대전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 데이’ 연다
6美 관세 충격에도…한은, 기준금리 2.75% 동결 ‘숨 고르기’
7코스피, 기준금리 동결에 상승 전환…기관 매수에 2460선 회복
8KB증권, 해외주식 타사대체 입고 이벤트 실시
9삼성증권, 블룸버그 WTI원유 선물 추종 ETN 3종 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