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기아,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 기부금 전달

국내 최초 e스포츠 게임단 연계 사회공헌 프로그램
담원 성적 연동 적립 임직원 모금액 ‘기후변화센터’ 기부

 
 
 
 
담원기아 스노우볼 기부캠페인 포스터. [사진 기아]
기아는 e스포츠 게임단DWG KIA(이하 담원 기아)의 경기 성적과 연동한 친환경 기부 프로젝트 ‘담원 기아 스노우볼 기부 캠페인’으로 적립된 모금액을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기아 임직원의 모금액은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 기간 중 3월 23일부터 8월 21일까지 담원 기아 선수들의 경기 성적을 바탕으로 산정됐다. 기아 임직원은 각자 응원할 선수를 선택한 뒤 해당 선수의 경기 운영 지표에 따라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번 시즌에 모인 모금액은 총 9400여만원으로 전액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 기부된다.
 
이번 기부금은 기후변화센터의 활동인 폐자원 재활용을 통해 지속가능성과 순환경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폐비닐 재생 화분 프로젝트’, MZ세대의 기후변화 인식 제고를 위한 ‘환경무가지 CC매거진’ 제작 및 배포 등 저탄소사회 실현을 위한 여러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특히 ‘폐비닐 재생 화분 프로젝트’는 버려진 비닐봉지를 업사이클링하여 만든 특별한 재생 화분에 공기 정화 기능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는 식물을 심어 어린이, 노인 및 기타 취약계층에 제공하는 프로젝트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환경 보호와 취약계층 생활 환경 개선을 동시에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진정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가치를 드러낸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임직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아의 ESG 가치 실현을 e스포츠 팬들에게 작게나마 보여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아의 후원 진정성과 브랜드 방향성을 전달할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 2020년 12월 비대면 업무 협약식을 통해 담원 기아와 다년간의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한 바 있다.

이건엄 기자 Leeku@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마크로젠,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 서비스로 '2024 서울헬스쇼' 참가

2농심 신라면,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 올랐다

3렐루게임즈, 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4DGB금융그룹, 계열사 사명 ‘iM’으로 변경

5‘숏폼’ 콘텐츠가 대세로…SOOP “VOD 절반은 유저들이 만든 숏폼”

6‘오딘’ 개발사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정식 로고 공개

7 한덕수 총리 "北 군정찰위성 발사 규탄…엄정 대응"

8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모바일 넘어 ‘스마트 TV’에서도 즐긴다

9삼성자산, KODEX 미국 투자 타깃프리미엄 월배당 ETF 2종 상장

실시간 뉴스

1마크로젠, 헬스케어 플랫폼 '젠톡' 서비스로 '2024 서울헬스쇼' 참가

2농심 신라면, 월마트 주류 식품 진열대 올랐다

3렐루게임즈, AI 추리 게임 ‘언커버 더 스모킹 건’ 데모 출시

4DGB금융그룹, 계열사 사명 ‘iM’으로 변경

5‘숏폼’ 콘텐츠가 대세로…SOOP “VOD 절반은 유저들이 만든 숏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