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한용구 신한은행장 “고객중심 문화로 어려움 극복하자”

지난 14일 ‘2022 종합업적평가대회’ 개최
영업현장 추천 고객 5명에게 고객감사패 전달

지난 14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2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한용구 신한은행장(앞줄 왼쪽 첫번째)과 대상을 수상한 부산남서거제 커뮤니티 직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4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2022 종합업적평가대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행사에는 9000여명의 임직원 및 가족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비긴 어게인(Begin Again)’ 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해당 주제에는 ‘리오프닝 다시 만난 신한가족, 새롭게 시작’이라는 뜻을 담았다.

종합업적평가대회는 지난 1년 동안 영업 현장에서 따뜻한 금융의 실천을 위해 노력해온 직원들을 격려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커뮤니티와 직원을 포상하는 축제의 장이다. 지난 1984년부터 매년 개최해 온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행사다.

올해는 3년만의 대면 종합업적평가대회를 맞이해 임직원 가족 600여명을 초청했다. 또한 여행, 축제 등의 키워드로 ▶키즈존 및 가족석 운영 ▶세계 각국 공항 음식을 맛보는 푸드존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 사업을 체험하는 신한 체험존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격려사에서 “2022년 어려운 경제환경 속에서도 같이성장 영업문화를 바탕으로 값진 성과를 거뒀고 우리 사회의 어려움과 함께하며 따뜻한 금융을 실천했다”고 말했다. 이어 “2023년 시계제로의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삼아 기본에 충실하고 신뢰로 도약해 일류 금융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자”고 당부했다.
지난 14일 서울시 송파구 소재 올림픽 체조 경기장에서 진행된 2022년 종합업적평가대회에서 한용구 신한은행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 신한은행]

한용구 신한은행장은 대회사에서 “코로나19 이후에 3년만에 다시 한자리에 모이는 뜻 깊은 날”이라며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하고 금융 취약 계층에 온기를 전하며 사회와 연대를 위해 힘쓴 임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한 행장은 “고객중심 문화를 더욱 강화해 급변하는 디지털환경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금융 생태계를 만들고 어려움을 극복해 새 길을 개척한다는 ‘극세척도’의 마음가짐으로 희망찬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탁월한 성과를 거둔 직원에게 수여하는 개인상의 경우 직원 가족이 축하를 함께 해 수상의 기쁨을 더했다.

또한 한 행장은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내정자의 ‘고객중심’ 가치 계승과 발전이라는 경영철학을 담아 고객감사패 증정식을 진행했다. 수상 고객은 ▶40년간 신한과 늘 함께한 장기우수고객 ▶신한과 함께 동반 성장한 고객 ▶고객 자문단 등 영업현장 추천 고객 등 총 5명이다.

특히 정당한 과정을 통해 남다른 노력과 우수한 팀워크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커뮤니티에 수여하는 종합업적평가대회 대상은 ‘부산남서거제 커뮤니티가’ 수상했다. 이번 종합업적평가대회 대상 발표와 시상은 고객이 직접 대상 수상자를 발표하고 한 행장과 함께 공동 시상을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서 특별승진 및 특별채용도 진행했다. 고객에 대한 진정성과 과정의 정당성으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 4명이 그 대상이다. 성과 우수직원뿐만 아니라 전기통신 금융사기 예방 및 자금세탁방지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고객 자산보호에 기여한 사무직원 2명을 일반직 대리로 특별 채용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임종훈 대표가 선택한 세 가지..."유통·의료기기·건강식품"

2아이리드비엠에스, 美서 폐섬유증 치료제 IL1512 전임상 결과 공개

3일리카페, ‘이우환 아트컬렉션’ 한정수량 2차 판매 오픈

4 육군 32사단, 훈련 중 수류탄 터져…1명 심정지

5한솔홀딩스 ‘주당 3000원 공개매수’ 소식에...로지스틱스, 15%대 급등

6글래스돔, ‘글로벌배터리연합 디지털 배터리 여권 프로젝트’ 주관사 선정

7올해 1주택자 재산세 감면…인구감소지역선 ‘세컨드 홈’ 특례 적용

8하나은행,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업무협약…금융지원 나서

9줍줍도 아닌데…래미안 원베일리 1가구 청약에 3만5000여명 몰렸다

실시간 뉴스

1임종훈 대표가 선택한 세 가지..."유통·의료기기·건강식품"

2아이리드비엠에스, 美서 폐섬유증 치료제 IL1512 전임상 결과 공개

3일리카페, ‘이우환 아트컬렉션’ 한정수량 2차 판매 오픈

4 육군 32사단, 훈련 중 수류탄 터져…1명 심정지

5한솔홀딩스 ‘주당 3000원 공개매수’ 소식에...로지스틱스, 15%대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