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블랙핑크 ‘셧 다운’, 로제 ‘온 더 그라운드’ 터졌다…나란히 억대뷰 돌파

‘셧 다운’ 뮤비 공개 204만에 4억뷰 돌파
통산 17개 달하는 4억뷰 돌파 영상 보유
멤버 로제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 영상도 1억뷰 넘겨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4억회를 돌파했다. [사진 YG엔터테인먼트]
[이코노미스트 마켓in 김채영 기자] 걸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타이틀곡 ‘셧 다운’(Shut Down)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4억회를 돌파했다.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의 ‘On The Ground’ 안무 영상도 유튜브 조회수 1억회를 달성하며 나란히 억대뷰를 돌파했다.

‘셧 다운’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전 7시 42분에 4억뷰를 넘겼다. 뮤직비디오 공개 후 204일 만으로, 블랙핑크는 통산 17개에 달하는 유튜브 4억뷰 돌파 영상을 보유하게 됐다. 

‘셧 다운’은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의 타이틀곡으로 파가니니의 ‘라 캄파넬라’를 샘플링한 힙합곡이다. 멤버 로제의 솔로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 안무 영상은 전날 오후 10시 21분쯤 1억뷰를 넘겼다. 2021년 3월 공개 후 2년여 만에 세운 기록이다.

지난 7일 멤버 리사의 솔로곡 ‘LALISA’ 뮤직비디오와 ‘MONEY’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Exclusive Performance Video)도 각각 6억, 8억 조회수를 돌파했었다. 

한편 블랙핑크는 최근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를 진행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근로기준법 피하려고.." '허위 5인 미만 사업장' 급증

2LF몰, 컨텐츠 연계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 신규 오픈

3지역축제에 '흑백요리사' 등장...근데 '바가지'를 곁들인?

4‘한소희 패딩’ 출시…휠라, ‘플로우 다운’ 공개

5"출산율 2.35명의 비밀은?" 경북 청도군, 저출생 극복모델 제시

6대구시,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중기부 장관상' 수상

7대구 금호강변에서 오는 26일 '다사로운 문화축제' 개최

8도레이첨단소재, 구미5공장 IT필름·아라미드 생산라인 증설

9봉화군, 화훼산업 육성에 박차..."고품질 재배기술 보급 적극 지원"

실시간 뉴스

1"근로기준법 피하려고.." '허위 5인 미만 사업장' 급증

2LF몰, 컨텐츠 연계 월간 기획전 ‘가족의 발견’ 신규 오픈

3지역축제에 '흑백요리사' 등장...근데 '바가지'를 곁들인?

4‘한소희 패딩’ 출시…휠라, ‘플로우 다운’ 공개

5"출산율 2.35명의 비밀은?" 경북 청도군, 저출생 극복모델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