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韓 젊은이가 한 자리에”…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내달 16일 개최

더보이즈, 브브걸, 10cm 등 인기 아티스트 축하공연
유명 크리에이터 만나고 다양한 프로그램 즐길 수 있어

2022 제6회 대한민국 청년의날 행사장 전경. [사진 청년과미래]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가 오는 9월 16일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된다.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와 이데일리M(일간스포츠, 이코노미스트)이 공동 주최하는 청년의 날 축제는 올해로 7회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청년 기획단 2000여명이 준비하고 약 10만명 청년이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해외청년퀴즈대회 ▲청년 플래시몹 ▲청년 치어리딩 ▲콘서트 등이 진행된다.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에서는 ‘나름TV’, ‘싱글벙글’, ‘덕자전성시대’, ‘남도형의 블루클럽’, ‘충주시 홍보맨’ 등이 참여하여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의 릴스 및 영상 촬영에 참여하는 등 크리에이터와 팬이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로 기획됐다.

문화행사로는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청년 플래시몹 <청년, 위더스>’, ‘2030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해외청년퀴즈대회’, ‘세계엑스포 유치 응원전! 청년 치어리딩 챔피언십’, ‘2023 대한민국 청년의날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4차산업 취·창업 페스티벌’, ‘1인 뉴미디어 크리에이터 홍보관’, ‘진학·취업·진로 프로그램’, ‘해외 어학연수 무료티켓 응모’, ‘증감 현실 체험 게임’, ‘해커스 교제 시연’, ’동아제약 제품 샘플링’ 등 여러 부스가 진행된다. 

시상식에서는 ‘2023 제5회 청년친화헌정대상’, ‘2023 제5회 사회공헌공로대상’, ‘2023 제8회 청년정책경진대회’, 2023 제5회 청년 스타트업 어워즈’, ‘2023 제5회 통일 창작 영상 콘테스트’ 입상자들과 자리를 함께한다.

축하공연으로는 더보이즈, 브브걸, 10cm 등이 참여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은 “이번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들이 그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보여준다”며 “청년들이 직접 행사 모든 부분을 준비하고 있어 앞으로 대한민국이 나아갈 방향성을 보여줄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혜은 이데일리M 대표는 “청년들이 준비하는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청년들과 함께 나아가는 세상을 그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3 제7회 대한민국 청년의날 메인 포스터. [제공 청년과미래]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여기도 이혼, 저기도 이혼”...틀면 나오는 ‘이혼’ 프로그램, 왜?

2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3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4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5‘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

6하나은행도 비대면 대출 ‘셧다운’…“연말 가계대출 관리”

7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주주가치 제고”

8미래에셋증권, ‘아직도 시리즈’ 숏츠 출시…“연금 투자 고정관념 타파”

9대출규제 영향에…10월 전국 집값 상승폭 축소

실시간 뉴스

1“여기도 이혼, 저기도 이혼”...틀면 나오는 ‘이혼’ 프로그램, 왜?

2트럼프 2기 앞두고…美, TSMC에 최대 9.2조원 보조금 확정

3종로학원 “서울대 의예 294점·경영 285점…눈치작전 불가피”

4의대생 단체 "내년에도 대정부 투쟁"…3월 복학 여부 불투명

5‘5만 전자’ 탈출할까…삼성전자, 10조원 자사주 매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