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그룹, 글로벌 시장 성장 위한 8개 신제품 계획 발표
2027년까지 8개 신차 라인업 도입·친환경차 판매 비중 확대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르노그룹은 25일(브라질 현지시각)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르노 브랜드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 2027’을 발표했다.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에 따라 향후 2027년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두 종류의 제품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5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게 르노 측 계획이다.
한국 시장에는 르노그룹과 길리그룹이 지난해(2022년)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CMA 플랫폼과 최신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선보인다.
CMA 플랫폼은 길리 그룹에서 볼보, 폴스타, 링크앤코 등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이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르노는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공개한 소형 SUV 카디안(Kardian)을 비롯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new modular platform) 기반 다양한 제품군을 내년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출시 예정 지역은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곳이다.
르노는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2027년까지 유럽 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제품 비중을 3대 중 1대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파블리스 캄볼리브(Fabrice Cambolive) 르노 브랜드 CEO는 “유럽 시장에서 가시화된 르노의 새로운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유럽 외 시장에 5년간 8개 신차로 라인업을 강화하고 지역간 제품 플랫폼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브랜드의 지난해 총 판매 실적 중 43%가 유럽 이외의 인터내셔널 시장에서 이뤄졌다. 판매 상위 10개 국가에는 한국, 터키, 브라질 등 5개 국가가 포함됐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르놀루션(Renaulution) 전략에 따라 향후 2027년까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두 종류의 제품 개발 플랫폼을 기반으로 5곳의 글로벌 허브를 통해 총 8개 신제품을 출시한다는 게 르노 측 계획이다.
한국 시장에는 르노그룹과 길리그룹이 지난해(2022년) 맺은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CMA 플랫폼과 최신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적용한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선보인다.
CMA 플랫폼은 길리 그룹에서 볼보, 폴스타, 링크앤코 등 차량에 적용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연구진들은 하이엔드 중형 및 준대형 세그먼트 시장을 겨냥해 CMA 플랫폼에 기반한 차량을 개발 중이다. 여명을 뜻하는 르노코리아 오로라(AURORA) 프로젝트의 첫 번째 모델인 해당 신차는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내년 하반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르노는 이번 리우데자네이루 오토쇼에서 공개한 소형 SUV 카디안(Kardian)을 비롯한 신규 모듈러 플랫폼(new modular platform) 기반 다양한 제품군을 내년부터 선보일 계획이다. 출시 예정 지역은 중남미, 터키, 모로코, 인도 등 4곳이다.
르노는 인터내셔널 게임 플랜을 통해 2027년까지 유럽 외 시장에서 판매되는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제품 비중을 3대 중 1대로 확대한다는 계획도 함께 밝혔다.
파블리스 캄볼리브(Fabrice Cambolive) 르노 브랜드 CEO는 “유럽 시장에서 가시화된 르노의 새로운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글로벌 브랜드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한다”며 “유럽 외 시장에 5년간 8개 신차로 라인업을 강화하고 지역간 제품 플랫폼 공유를 통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 브랜드의 지난해 총 판매 실적 중 43%가 유럽 이외의 인터내셔널 시장에서 이뤄졌다. 판매 상위 10개 국가에는 한국, 터키, 브라질 등 5개 국가가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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