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사내 지식 공유 콘퍼런스 ‘NDC 24’ 개최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Recharge for Future’ 주제로 비공개 개최
게임기획,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총 8개 트랙에서 34개 발표 세션 진행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넥슨이 6월 18일부터 20일까지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4년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24)’를 개최한다.
올해로 17회를 맞이한 NDC는 ‘Recharge for Future’를 주제로 넥슨 구성원들의 성장을 위한 수준 높은 지식 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NDC24는 구성원들이 쌓아온 다양한 업무 경험과 노하우를 더욱 깊이 있게 공유하여 내실을 탄탄하게 다지고자 작년에 이어 비공개로 진행된다.
이번 NDC24는 넥슨(일본법인) 이정헌 대표의 환영사 및 엠바크 스튜디오 패트릭 쇠더룬드 대표의 키노트로 시작한다.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운영 ▲사업&경영관리 ▲데이터분석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8개 트랙을 운영하며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넥슨컴퍼니 구성원들은 다양한 내·외부 연사가 진행하는 총 34개의 발표 세션 중 비슷한 관심사나 고민의 과정을 다룬 강연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
또한, 구성원 누구나 신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개발 및 기획 부문의 결과물을 제작하는 사내 데이터분석 경진대회 ‘NDC 모노레이크톤’, 게임 창작 과정의 예술적 가치를 조명하는 ‘NDC 게임아트전시회’ 등 색다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넥슨 개발자 콘퍼런스(NDC)’는 지난 2007년에 시작된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지식 공유 콘퍼런스이다. 매년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와 업계 노하우를 반영하여 구성원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대졸 초임' 연봉 5천 이상?…'과하다' vs '적당하다' 갑론을박
2우원식 “상법 개정안 與野 이견 매우 커"…본회의 상정 불발
3DL이앤씨, ‘아크로 삼성’ 준공… ”고객 만족 위해 지속 노력”
4빙그레, 고칼슘 ‘아연 플러스 우유’ 출시
5“나 딥시크 아닌데”…정부, 챗GPT에 과금 체계 조사로 첫 제동
6두부 ‘생계형 적합업종’으로 재지정…대기업 진출 막는다지만
7해외여행 ‘이 서비스’ 사용자 2000억원 아껴
8“편의점 이어 홈쇼핑까지”...GS리테일,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9국회 문턱 넘은 ‘대체거래소’…내달 4일 출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