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식 투자, AI에 맡겨볼까”...핀트, KB증권과 AI투자 이벤트
KB증권 계좌로 7월 10일까지 핀트 일임투자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인공지능(AI) 간편투자 플랫폼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KB증권과 AI투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S&P500, 나스닥 등 미국 주식 시장이 연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이벤트가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해볼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엔비디아, 어도비, 애플 등 AI 열풍을 주도한 대형 기술주들의 강세 속에 월가의 주요 투자은행들이 연말 S&P500 목표가를 상향 조정하는 등 당분간 미국 증시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핀트의 미국 주식 투자나 미국배당주식을 비롯한 다양한 투자 전략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KB증권 계좌로 7월 10일 내에 핀트 일임투자를 시작하고 8월 10일까지 운용 유지 시 추첨을 통해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지급한다. 연금저축을 제외한 모든 일임투자 전략이 대상이며 신규 및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신규 고객은 이벤트 응모 기간 내에 KB증권 계좌 개설 후 운용을 시작해 운용 유지 기간을 준수해야 하고 기존 고객은 응모 기간에 추가 입금 및 운용 유지한 금액을 기준으로 경품 추첨 자격이 주어진다. 당첨자 발표는 8월 중순 핀트 앱 푸시 메시지 및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는 “일반 투자자들이 글로벌 이슈와 정세를 일일히 파악하고 종목 선택부터 매매까지 이어지는 투자 과정을 매번 반복하기에는 효율이 크지 않다”며 “이번 기회에 KB증권 계좌로 쉽고 간편한 AI 투자를 시작해보고 풍성한 투자지원금 혜택도 챙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겨울철 효자 ‘외투 보관 서비스’...아시아나항공, 올해는 안 한다
2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조달 경쟁력↑
3‘국내산’으로 둔갑한 ‘중국산’...김치 원산지 속인 업체 대거 적발
4제뉴인글로벌컴퍼니,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두번째 글로벌 기획전시
5의료현장 스민 첨단기술…새로운 창업 요람은 ‘이곳’
6와인 초보자라면, 병에 붙은 스티커를 살펴보자
7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전자 HBM 승인 위해 최대한 빨리 작업 중”
8‘꽁꽁 얼어붙은’ 청년 일자리...10·20대 신규 채용, ‘역대 최저’
9'로또' 한 주에 63명 벼락 맞았다?...'네, 가능합니다', 추첨 생방송으로 불신 정면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