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국립현대미술관과 손잡고 하는 일
LG전자, 3년간 미술관 주최 ‘OLED 시리즈’ 전시 타이틀 스폰서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LG전자가 국립현대미술관(MMCA)과 손잡고 한국 현대미술의 예술적 가치를 알린다.
LG전자는 최근 국립현대미술관과 ‘MMCA X LG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시리즈’ 전시에 대한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LG전자는 내년부터 3년간 국립현대미술관이 주최하는 해당 전시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한다.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내 두 개 층을 아우르는 공간인 ‘서울박스’에서 국내외 예술가와 협업해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 측은 최근 서울시 종로구 소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린 협약식을 통해 이런 내용의 협업을 약속했다. 협약식에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 오승진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등이 참석했다.
국립현대미술관은 연간 300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다. LG전자 측은 이번 협약에 대해 “미술관의 중심 공간에서 LG전자의 독보적 디스플레이 기술력과 창의적인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관람객에게 차별화된 예술 경험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다양한 예술 분야와 협업을 통해 작품을 담는 디지털 캔버스이자 그 자체로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혁신적인 가치를 알리고 문화 예술을 후원하는 ‘LG OLED ART 프로젝트’를 지속하고 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Frieze)의 글로벌 파트너로 참가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필리핀 국립미술관과 협업해 미술관 내 다양한 예술 작품을 담는 디지털 캔버스로 올레드 TV를 활용하는 등 ‘예술에 영감을 주고, 아티스트가 선호하는 올레드 TV’라는 브랜드 리더십을 구축 중이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 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예술과 기술이 만나 놀라운 효과를 내는 프로젝트를 선보이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개발해 미술관을 찾는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했다.
오승진 LG전자 한국HE·BS마케팅담당(상무)은 “LG 올레드와 국립현대미술관의 협업을 통해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은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특별한 전시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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