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취약계층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들에 대한 계속적인 지원 및 예방을 위해 ‘보이스피싱제로’ 2차년도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보이스피싱제로’는 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경찰청·사회복지공동모금회·굿네이버스와 함께 전기통신 금융사기 피해자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전 국민 대상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및 금융사기에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보이스피싱 피해예방을 위한 '대포통장 의심계좌 모니터링'을 24시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신속한 사전 대응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최소화를 위해 연중무휴 24시간 의심계좌 모니터링 전담 인력을 배치한다. 전담 인력은 의심계좌 적발 시 ▲지급정지 ▲피해자에게 신속한 전화 알림 ▲보이스피싱 예방 안내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또한, 5월 가
# A씨는 저금리로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문자를 받았다. 이 과정에서 피싱범은 A씨에게 신용등급을 높여야 하니 알려준 계좌로 돈을 입금하라고 했다. 또 기존 대출금이 있다면 금융회사 직원에게 직접 현금으로 상환해야 한다고 피해자를 속였다. 추석 연휴를 앞두고 대출 등 금융 지원 안내, 택배 배송 등을 사칭한 스미싱과 지인 명절인사 등으로 위장한 메신저 피싱
“디지털 변화에서 소외되거나 피해를 보는 계층을 포용하면서 디지털 전환 과정의 갈등과 대립을 지혜롭게 조율하는 사회적 메커니즘이 필요하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근 열린 ‘2021디지털이코노미포럼’ 개회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급속도로 확산되는 디지털 확산의 이면에 세대간, 지역간, 직업별 디지털 격차와 함께 양극화가 동반되고 있는
국민은행 보이스피싱 환급률 64.5%로 시중 6개 은행 중 가장 높아 신한은행 전년 대비 피해액 감소율 85%로 최고치 리딩뱅크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근절에서도 경합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환급률이 가장 높았고, 신한은행은 전년 대비 피해액 감소율이 가장 큰 폭으로 급감했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형배 더불
리딩뱅크 자리를 놓고 경쟁 중인 KB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이 보이스피싱 근절에서도 경합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기준 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환급률이 가장 높았고, 신한은행은 전년 대비 피해액 감소율이 가장 큰 폭으로 급감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민형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받은 ‘최근 5년간 은행별 및 전체 보이스피싱 피해현황’ 자료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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