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News Briefing

News Briefing


영화 ‘핸드폰’ 투자·제작 나선
한화그룹

한화그룹이 계열사인 한컴(대표 정수봉)을 통해 영화 ‘핸드폰’의 메인 투자 및 제작에 나선다. 한컴은 지난해 한화 문화콘텐츠투자조합을 통해 ‘추격자’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신기전’ ‘즐거운 인생’ ‘바르게 살자’ ‘내사랑’ 등에 투자한 바 있다.

영화 ‘핸드폰’은 스릴러로, 국내 최초로 휴대전화를 소재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작품이다. ‘극락도 살인사건’의 연출을 맡았던 김한민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휴대전화 없이는 단 1초도 살 수 없는 연예기획사 대표 ‘승민’ 역에는 엄태웅이, 휴대전화를 습득한 냉철하고 집요한 ‘익명의 남자’ 역에는 박용우가 최종 낙점됐다.

한편 영화 ‘핸드폰’ 제작에 착수한 한컴은 영화, TV 드라마, 공연, 전시 분야의 광고 홍보와 PPL(간접광고), 협찬 업무의 체계화와 더불어 문화콘텐트 제작에 본격 착수해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영화 ‘핸드폰’은 내년 초 개봉 예정이다. 문의: 02-6366-8479



‘브랜드 이미지’와 업무 제휴
대홍기획

지난 9월 27일 대홍기획은 세계적 브랜딩 전문회사인 ‘브랜드 이미지(Brandimage)’와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관련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홍기획은 “이번 제휴를 통해 BI, CI, 패키지 디자인, 웹 디자인 및 매장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게 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디자인의 수준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문의: 02-3671-6171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 변신
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최근 힐스테이트 브랜드 론칭 2주년을 맞아 새로운 컨셉트의 모델하우스를 응암 힐스테이트 현장 인근에 오픈했다.
슬로건은 ‘공간을 비우고 문화를 채우는 공간’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파주 출판도시의 코디네이터로 새로운 도시 건설을 지휘한 ‘빈자의 미학’으로 유명한 건축가 승효상씨와 손잡고 추진되어 업계의 관심을 받아 왔다.
문의: www.hdec.co.kr



창립 10주년‘10의 100승 프로젝트’ 발표
구글코리아

구글(www.google.co.kr)이 최근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0주년 기념 한글 페이지를 열고 ‘10의 100승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이 프로젝트는 한 번에 최대한 많은 사람을 도움으로써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흥미로운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것이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한국 사용자들은 페이지 우측 상단에서 한국어를 설정하면 된다.



고객 대상 ‘LOVE 캠페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10월 6일부터 25일까지 자사의 전국 18개 공식 서비스 센터 및 1개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방문하는 구형 E 클래스와 C 클래스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 및 순정 부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LOVE 캠페인’을 실시한다. 고객들은 이 기간에 차량점검 서비스를 무료로 받고,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02-2112-2538


더 팜 두바이 개관 기념 무료 숙박권 제공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 항공은 10월 4일부터 12월 24일까지 퍼스트 클래스 혹은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는 승객에게 두바이의 인공 섬, 팜 주메이라에 최초로 개관하는 6성급 리조트 호텔 아틀란티스 더 팜 두바이 호텔(Atlantis the Palm, Dubai)의 무료 숙박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18일 이후에 예약된 항공권에 적용된다.
문의: 02-2022-8400(www.emirates.com/kr)



치아 미백 기능성 음파전동칫솔 출시
필립스

필립스전자는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음파기술에 국내 최초 치아 미백 기능을 탑재한 음파전동칫솔 ‘소닉케어 헬시화이트(Sonicare Healthy Whit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음파로 발생되는 공기방울로 치아를 세정하며, 치아 미백에 효과적인 ‘세정 및 미백 모드’와 개개인의 구강 상태에 맞춘 두 가지 관리 모드로 효과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하다. 14만9000원.
문의: 02-709-1200



‘2009 쏘나타 트랜스폼’ 출시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첨단 신기술과 고급스러운 외관으로 무장한 ‘2009 쏘나타 트랜스폼’ 시판(10월 1일부터)에 나섰다. 회사 측은 “중형차를 뛰어넘는 제품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2009 쏘나타 트랜스폼’의 가격은
▶가솔린 N20 디럭스 1975만원
▶F24 엘레강스 스페셜 2732만원
▶디젤 N20 럭셔리 2354만원이다(자동변속기 기준).



창립 60주년 다양한 축하행사 열어
오길비

종합 커뮤니케이션그룹 오길비 창립 60주년을 맞아 금강오길비가 지난 9월 23일 다채로운 축하행사를 벌였다. 오길비는 전 세계적으로 120개국, 450여 지사에, 1만5000여 명의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문가를 거느린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그룹이다. 포춘지가 선정한 500개 기업 가운데 330여 개 이상의 기업이 고객이다.



아주 이상한 뮤지컬이 온다
카툰뮤지컬 ‘두근두근’

뮤지컬 ‘두근두근’은 신선하고 독특하다. 대사가 없다. 울렁울렁, 콩닥콩닥, 쿵쿵 등 의성어, 의태어가 대사의 전부다. 공허한 대사 대신 몸이 만들어내는 소리와 모양새를 총동원해 가슴을 ‘두근두근’거리게 만드는 의성어, 의태어들에서 젊은 감각을 뽑아낸다는 것이 제작진의 설명이다.

술 한잔 기울이며 젓가락에 장단을 맞춰 추임새를 넣었던 것에서 이름을 딴 3인조 밴드 ‘맨입 사운드’도 볼거리다. 공연 중 무대 전환 및 앙상블에 이르기까지 이들의 감초 코믹연기와 유쾌 깜찍한 음악이 돋보인다. 탄탄한 극의 구성과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현재 대학로에서 가장 주목 받는 연출가 정세혁과 감각적인 배우들이 만난 카툰뮤지컬 ‘두근두근’은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한 획을 긋겠다는 각오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설계사가 사라졌어요”…보험업계 고질적 병폐 ‘고아계약’

2화덕서 구워냈더니 매출 100억…“서울 대표 베이글 되고파”

3‘한국인은 밥심’ 옛말...새로운 한 끼로 급부상한 ‘둥근 빵’

4최저임금 1만원 시대...경영·노동계 모두 불만족

5 美 6월 생산자물가 전월比 0.2%↑...예상치 상회

6‘쯔양 협박 의혹’ 구제역 “이중 스파이였다...돈 돌려줄 것”

7 尹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등 안보순방 마치고 귀국

8‘인도행’ 이재용, 아시아 최고갑부 막내아들 결혼식 참석

970대 몰던 승용차 횟집으로 돌진...운전자 ‘급발진’ 주장

실시간 뉴스

1“설계사가 사라졌어요”…보험업계 고질적 병폐 ‘고아계약’

2화덕서 구워냈더니 매출 100억…“서울 대표 베이글 되고파”

3‘한국인은 밥심’ 옛말...새로운 한 끼로 급부상한 ‘둥근 빵’

4최저임금 1만원 시대...경영·노동계 모두 불만족

5 美 6월 생산자물가 전월比 0.2%↑...예상치 상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