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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대가 아니었다"...현대차 캐스퍼, 주요 구매층은?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연령별 등록대수 집계
캐스퍼 구매 비율 '40대 29%'·'20대 10.9%'

 
 
 
현대차 캐스퍼 외장 모습.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지난해 출시한 경형 SUV 캐스퍼의 주요 구매층은 40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의 구매 비율은 가장 낮았다.
 
14일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가 현대차 캐스퍼의 출시 후 7개월(2021년 9월부터 2022년 3월까지)간 누적 신규 등록 대수를 집계한 결과, 개인 소유 자가용으로 등록된 수는 1만6082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현대차 캐스퍼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은 연령층은 40대(29%)였다. 이어 30대(28.2%), 50대(20.6%), 60대(11.2%), 20대(10.9%) 순이었다.
 
남성보다 여성의 선호도가 더욱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현대차 캐스퍼를 구매한 여성의 비율은 50.6%(8138대)로 집계됐다. 남성의 구매 비율은 49.4%(7944대)였다.
 
카이즈유데이터연구소 측은 "연령별 등록 대수는 영업용·관용을 제외한 개인 소유 자가용 차량을 기준으로 했다"며 "20대 이하는 20대에, 60대 이상은 60대에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용·관용을 포함한 현대차 캐스퍼의 출시 후 7개월 누적 신규 등록 대수는 2만922대다.
 
한편 현대차가 지난해 9월 국내 출시한 캐스퍼는 정부의 광주형 일자리 사업에 따라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생산하고 있다.

이지완 기자 lee.jiwan1@joong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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