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시세차익 실현되면 폭락 가능성도"...비트코인, 10만달러 앞두고 '멈칫'
- 상승론 과도 반영 우려, 25일 오후 5시 30분 9만8246달러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25일 오후 5시 30분 기준 비트코인은 전거래일 대비 0.13% 하락한 9만824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지난 23일 약 100달러 차이로 10만달러에 근접했던 것에 비하면 소폭 내려앉은 수치다.
상승궤도는 지난 5일 치뤄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트럼프 당선인이 승리한 이후 가파르게 증가했다. 친 가상자산 기조를 이어온데다 대선 승리의 1등공신으로 손꼽히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도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등 가상자산을 추종해 왔기 때문이다.
다만 최근 10만달러를 목전에 두고 주춤하고 있는 상황에서, 그간 가파르게 증가한 만큼 차익을 실현하려는 매도물량이 쏟아질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온다.
스테판 웰레트 FRNT 파이낸셜 최고경영자는 "선거 이후 비트코인이 극도한 과매수 상태를 보였기 때문에 주춤할 수밖에 없다"며 "겨우 지난주 중반 수준으로 돌아간 것에 불과하다"고 전했다.
맷 말리 릴러 타백 수석 시장 전략가는 "비트코인이 숨고르기에 들어갈 것"이라며 "낙관론이 극단적인 수준에 도달했다"고 분석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신평 “尹, 사형수 쓰는 독방에 넣어”…전한길엔 “잠재력 대단”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손흥민, 토트넘 떠난다…"내 선택 존중해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진성준 "코스피 안 망한다"…'대주주 기준 상향'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