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깜한 매장에 검은 삼각김밥 먹혔다”…‘이마트24’에 1만4000명 몰린 이유
이마트24, 검은사막 손잡고 ‘24BLACK’ 삼청점 오픈
주말 하루 최대 1800명 방문하는 등 인기몰이
블랙 콘셉트 매장, 협업 상품 등 선보여
편의점 이마트24와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협업해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 ‘24BLACK’이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엔데믹(풍토병) 전환으로 소비자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난 점을 반영해 ‘블랙’ 콘셉트로 공간을 꾸미고 이색적인 간편식도 선보이며 방문객 유인에 나섰다.
이마트24는 24BLACK 방문자 수를 집계한 결과 운영기간 2주(6월 2일~15일)동안 누적 1만4000여명이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고 17일 밝혔다. 주말에는 하루 최대 1800여명까지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에 따르면 오픈 후 이틀간 600~700여명을 기록했던 방문자 수는 첫 주말에 1300명을 돌파했다. 그 후 게임 커뮤니티와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입소문이 퍼지면서 비가 오지 않는 평일엔 900명 이상이 방문했고, 그 주말에는 방문자 수 1800여명을 기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방문 고객이 폭발적으로 늘면서 24BLACK 매장 매출은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동안 지난해보다 2배(101%) 증가했다. 이마트24 측은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에 맞춰 이색적인 즐길 거리를 찾는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해 오프라인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팝업스토어 내에서 판매하고 있는 검은사막과의 협업 식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24BLACK을 비롯해 전국 이마트24에서 판매하고 있는 검은사막 ‘딜리셔스 블랙’ 상품으로는 ‘검은삼각 블랙페퍼치킨’,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 ‘검은츄로 초코츄러스스낵’ 등 총 8종이 있으며 각 상품군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마트24 측에 따르면 6월 1일~15일까지 ‘검은버거 그릴드스테이크’와 ‘검은새치 블랙페퍼치킨새우강정’은 햄버거·도시락 상품군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며 2위와 2배까지 차이가 벌어졌다. 검은새치의 경우 안주류에 가까운 상품이지만 기존 도시락 인기상품을 제치고 새로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도시락 상품군 내 안주류가 도시락을 이겨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검은삼각 불닭치킨마요’와 ‘블랙페퍼치킨’도 주먹밥 인기상품인 참치마요와 전주비빔을 제치고 1, 2위 자리를 꿰찼고, ‘말은사막 치즈불닭김밥’, ‘검은사리 오징어먹물파스타’도 김밥, 조리면 상품군 1위를 기록했다.
한편 24BLACK은 이마트24와 MMORPG(다중 사용자 역할 수행 게임) ‘검은사막’,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이 손잡고 삼청동에 선보인 팝업스토어로 이달 말까지 운영된다. 24BLACK 1층은 포토부스와 편의점 공간으로 구성됐고, 2층은 전시·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매장 방문객들은 검은사막 굿즈를 비롯해 이마트24와 검은사막이 협업한 식품, 머스트잇에서 판매하는 명품 등을 구경할 수 있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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