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올드페리도넛 판다”...핫플 브랜드 입점시키는 이 곳
GS25, 올드페리도넛과 업무 협약 진행
아이스크림부터 디저트 등 상품 순차 출시 예정
편의점 GS25에 MZ세대에게 유명한 핫플레이스 브랜드들이 입점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올드페리도넛과 지난 16일 서울 신사동 소재의 올드페리도넛 가로수길점에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전략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GS리테일 이기철 기획MD부문장과 올드페리도넛 김상선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드페리도넛은 지난 2016년부터 대한민국 내 도넛의 유행을 선도하고 있는 1세대 도넛 전문 브랜드다. 다양한 맛의 도넛들과 개성 있는 브랜딩으로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며, 연일 매진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
양사는 앞으로 업무 협약을 통해 고유 브랜드를 활용한 대표 상품 개발, 상품 및 브랜드의 적극적인 홍보 활동 및 프로모션 전개, 신규 카테고리 개발 등을 주요 골자로 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GS리테일과 올드페리도넛은 이번 업무 협약에 앞선 6개 월 전부터 사전 협력을 통해 신상품 개발에 착수했다. 상품의 맛과 디자인에 올드페리도넛의 대표 메뉴와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는데 집중했다. 그 결과 이달 12일에는 편의점 GS25에서 양사의 첫 번째 컬래버 상품인 ‘보스톤크림바(아이스크림)’가 출시됐으며, 20일에는 올드페리도넛의 베스트 플레이버를 오마쥬한 ‘피넛버터오믈렛’과 ‘버터피스타치오케익’ 등 디저트 2종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보스톤크림바'는 올드페리도넛의 대표 메뉴인 ‘보스톤크림 도넛’을 착안해 만들어진 바 형태의 아이스크림 상품이다. 초콜릿으로 코팅된 아이스크림에 겉에는 피넛 토핑, 속에는 커스터드 연유 크림이 조화를 이룬다.
정구민 GS리테일 가공기획팀 MD(매니저)는 “앞으로도 인기 있는 브랜드와의 컬래버를 진행해 새롭고 신선한 상품들로 유통업계를 선도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송현주 기자 shj1004@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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