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Ⅰ’ 한국건축문화대상 대상
건축물·주택부문서 최고상 수상
한신공영은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Ⅰ’이 지난 26일 열린 202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시상식에서 건축물-주택부문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다. 매년 공공·민간·주택 등 3개 부문에서 우수 작품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한신공영의 수상작인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Ⅰ은 바다와 육지가 교차하는 리아스식 해안에서 영감을 받아 도시와 자연이 만나 교감하고 이웃과 교류가 일어나는 커뮤니티가 생겨나도록 디자인했다. 저층부와 고층부, 주거동, 커뮤니티, 외부 조경공간, 멀티 파사드, 초고층 랜드마크 타워를 조화롭게 설계해 주거편의성은 물론 심미성 역시 극대화했다. 세종 한신더휴 리저브Ⅰ은 지난 2021년 준공해 현재 세종시의 독보적인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이날 수상식에 참여한 선홍규 한신공영 대표이사는 “2021년에 이어 올해 대상을 연이어 수상해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으로 증명한 한신공영만의 세련된 디자인 방식과 우수한 설계능력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지윤 기자 jypark92@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기 신도시 볕 드리우나…'선도지구' 매수 문의 '활활'
2해외촬영 중 비보…'티아라' 함은정 모친 별세
3청강문화산업대학교, '日 웹툰시장 진출전략 세미나' 진행
4‘오너 4세’ 허서홍, GS리테일 이끈다…“신성장동력 창출 기대”
5곽튜브, 부산까지 가서 "감칠 맛이…" 동공 커진 까닭은
6'믿을맨' 홍순기, GS 부회장 내정...리테일 대표엔 허서홍 부사장
7고현정에게 '모래시계'는…미스코리아 뒷얘기 공개
8학연·혈연 다 동원했다며…백종원 '진정성' 보여줄까
9분당·일산·평촌 등 13개 구역 3만6000가구 재건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