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연말에 스페인 와인 마셔볼까”…‘제임스 서클링’ 인증 와인 선보인 이곳

홈플러스, 스페인 직수입 와인 단독 론칭
와인 평론가 제임스 서클링이 호평한 와인으로 구성
홈플러스 ‘더 와인 셀러’서 스페인 와인 매출 70% ↑

 
 
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임스 서클링 90점 이상의 고품질 와인을 선별 공수해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사진 홈플러스]
 
연말을 맞아 와인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제임스 서클링 90점 이상의 고품질 와인을 선별 공수해 대형마트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페인 와인은 세계적인 와인 평론가로 유명한 제임스 서클링이 직접 시음하고 평가해 9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와인들이다. 또 평소 접하기 힘들었던 스페인 전역 각 지역별 유명 와이너리의 대표 와인을 들여와 차별화했단 설명이다.
 
홈플러스 측은 “전통 숙성 방식과 현대 양조 방식이 공존할 정도로 와인의 맛과 스타일도 다채롭기에 스페인 와인을 단독으로 공수해 왔다”며 “스페인은 수 천 년의 오랜 와인 생산 역사를 보유한 대표 와인 강국”이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와인 카테고리를 강화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의 ‘더 와인 셀러(the Wine Cellar)’에서 판매된 3~10만원대 스페인 프리미엄 와인 매출 신장률은 70%에 육박하는 성장세를 나타냈다.
 
대표 와인으로는 제임스 서클링 평점에서 93점을 기록한 ‘밀캄포스 비나스 비에야스 템프라니요’로 스페인 유명 산지 ‘리베라 델 두에로’에서 생산됐다. 이 외에도 ‘바퀘리사 올드바인 가르나차’ 레드와인과 ‘핀카 코스타닐라스’ 레드와인, ‘라 두나 싱글 반야드 템프라니요’ 레드와인 등이 준비됐다.
 
지난 13일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열린 스페인 와인 론칭 기념 행사에 기예르모 끼르빠뜨릭 주한 스페인 대사와 마리오 삐따 주한 스페인 경제 상무관이 함께 참석했다.
 
기예르모 끼르빠뜨릭 주한 스페인 대사는 “세계 최고의 스페인 와인을 홈플러스에 선보이게 되어 자랑스럽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본토의 맛을 담은 진정한 스페인 와인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세계의 여러 와인 강국들 중 스페인 특유의 열정이 담긴 와인에 매력을 느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채로운 와인으로 찾아 뵙겠다”고 밝혔다.

김채영 기자 chaeyom@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보람상조, 마이스터·비아젬·앙팡펫 등에 담긴 의미를 아시나요

2토스뱅크, 중저신용자 비중 36.33%…목표치 30% 상회

3케이뱅크, 올 1분기 중저신용자 비중 33.2%…3000억원 공급

4카카오뱅크, 중·저신용대출 잔액 4.6조 역대 최고

5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iHOPE)’ MD크림 출시

6DGB금융, 계열사 CEO 경영승계 교육 프로그램 실시

7“집값 떨어뜨린 부동산 안정화 정책, 사실상 1기 신도시 개발 뿐"

8반도건설,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 출시

9한독, 인도 기업 바이오콘 비만 치료제 독점 유통 계약 체결

실시간 뉴스

1보람상조, 마이스터·비아젬·앙팡펫 등에 담긴 의미를 아시나요

2토스뱅크, 중저신용자 비중 36.33%…목표치 30% 상회

3케이뱅크, 올 1분기 중저신용자 비중 33.2%…3000억원 공급

4카카오뱅크, 중·저신용대출 잔액 4.6조 역대 최고

5바디케어 브랜드 ‘아이홉(iHOPE)’ MD크림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