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 가족친화 우수 기업 국무총리상 수상
장기근속 직원 안식 휴가 등 일과 생활 균형 위한 제도 운영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 14일 열린 ‘2022년 가족친화 우수 기업·기관 포상 및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 기업·기관 포상은 일·생활 균형과 가족친화 조직문화 확산에 공헌한 가족친화인증 기업 및 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다양한 가족친화제도를 운영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출산 축하금, 대학생 학자금 지원 등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복장 자율화, 정시퇴근을 위한 PC-OFF 제도, 장기근속 직원 안식 휴가 등을 통해 일과 생활 균형을 위한 조직문화를 혁신하고 있다. 2017년 가족친화 인증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직원이 행복한 회사를 만들기 위하여 다양한 가치관을 존중하는 창의적이고 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개선 활동을 지속해왔고, 그 결과 동아쏘시오그룹은 다양한 의견을 말하고 듣고 나누는 조직문화로 변화하고, 개인의 창의성과 다양성이 존중받는 조직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일하기 좋은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동아쏘시오그룹만의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영진 기자 choiyj73@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韓 밸류업 선도 사명감 갖고 노력”
2‘은둔형’ 정유경 회장, ㈜신세계 ‘미래 메시지’ 던질까
3HD현대重, 캐나다 잠수함 포럼 참석...현지 맞춤 모델 소개
4함영주 회장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는 주주환원 이행할 것”
5케이뱅크 “앱에서 한국거래소 금 시장 투자 가능”
6DGB금융, ‘디지털 상생 기부 키오스크’ 이웃사랑 성금 전달
7'고가시계 불법 반입' 양현석, 법정서 입 열었다
8연일 추락 코스피, 2,400선마저 하회…반등 여지 있나
9두나무, ‘업비트 D 컨퍼런스 2024’ 성료…현장 방문객만 135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