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5기…전문 교육 제공”
13주 과정…원격의료·디지털 치료제 등 다뤄

DHP는 최근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5기’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수강생은 교육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기초 개념과 범주 등을 교육받을 예정이다. 의료 인공지능(AI)과 원격의료, 디지털 치료제, 의료 정보학 등 세부 분야도 다루게 된다. 국내외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 규제와 사업 모델, 스타트업 사례 연구 및 투자에 대해서도 학습하게 된다.
이번 교육과정에는 최윤섭 대표가 직접 강사로 나선다. 정보기술(IT) 융합 분야 전문가인 정지훈 파트너와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에서 의료기기심사부장을 거친 류규하 파트너, 카카오벤처스의 김치원 상무, 눔코리아의 대표를 지낸 김영인 대표, 연세대 의대 신재용 교수도 강사진에 이름을 올렸다. 교육과정은 13주 동안 진행된다.
DHP 관계자는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은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이 의료 및 헬스케어 분야에 적용되며 최근 기술적으로도 산업적으로도 주목받고 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행한 이후 세계적으로 원격진료가 활성화됐고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투자 규모도 빠르게 늘어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위메이드, 위퍼블릭 통해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억2000만원 기부
2블로믹스, 신작 게임 포트리스HG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3카카오뱅크, ‘연 7% 금리’ 한국투자증권 특판 RP 완판
4경영권 승계 자금 논란 불식? '3.6조→2.3조' 한화에어로, 유증 줄인다
5비트코인, 블랙먼데이 딛고 소폭 반등…1억1800만원대로 올라
6신한은행, 전역장교 30여명 신규 채용한다
7어니스트AI, 금융규제 샌드박스 통한 '대출 플랫폼' 4월 출시
8금융 AI 핀테크 혜움, 10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9 정부, 21대 대통령 선거일 6월 3일로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