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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루닛 보유 기술, 비트컴퓨터에 접목 …의료기관 상담 AI로 효율화

플루닛-비트컴퓨터,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 공동 추진

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왼쪽)와 이경일 솔트룩스·플루닛 대표가 ‘의료기관의 인공지능(AI) 전화 예약관리 사업 공동 추진’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솔트룩스]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솔트룩스 자회사 플루닛이 비트컴퓨터와 의료기관의 인공지능(AI) 전화 예약관리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플루닛은 최근 비트컴퓨터와 이 같은 내용의 사업 공동 추진 협업을 맺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서초구 비트컴퓨터 사옥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경일 플루닛 대표와 조현정·전진옥 비트컴퓨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AI 전화 예약관리 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플루닛이 보유한 AI 콜센터(워크센터)의 ▲옴니채널 ▲음성인식 ▲합성 엔진 ▲생성형 대화 모델 엔진 기반의 자연어 처리 기술을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에 연동하는 게 핵심이다. 양사는 이를 통해 대규모 민원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를 의료기관에 접목, AI 상담사를 활용한 예약 환자 관리 등의 기능을 구현할 방침이다.

플루닛 측은 “의료기관은 AI 상담사를 통한 전화 예약관리를 통해 예약 환자의 부도율을 줄이고 단순 상담업무 감소로 직원들의 업무환경 개선을 함께 도모할 수 있다”며 “소규모 의료기관도 부담 없이 AI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별도 시스템 구축이 아닌 의료정보 솔루션 내 서비스 신청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사는 AI 전화 예약관리 솔루션을 공동으로 개발하는 동시에 비트컴퓨터의 의료정보시스템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비트컴퓨터와 함께 신규 고객 확보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협력도 추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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