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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터스포츠로 운전의 즐거움 극대화”...토요타코리아,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공식 후원

4년 연속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 위해 앞장

토요타코리아가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4년 연속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사진 토요타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토요타코리아는 국내 모터스포츠 문화 확산을 위해 4년 연속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지난 2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고객 대상 ‘GR 레이싱 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2020년부터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6000 클래스’의 레이싱 카에 GR 수프라의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는 공식 카울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스포츠카 라인업을 확대하고자 ‘토요타 가주 레이싱’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GR86’을 출시한 바 있다.

토요타코리아는 지난 22~23일 양일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슈퍼레이스 관람객과 모터스포츠 팬들을 위해 가주 레이싱 부스를 운영하며 GR 수프라 스톡카, GR 수프라 및 GR86 등 다양한 GR 라인업 전시를 비롯해 GR 트로피 포토 이벤트, GR 레고 자동차 만들기 대회, GR86 RC카 레이싱 대회 등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개막전에는 토요타 GR 모델 고객을 대상으로 한 ‘GR 레이싱 클래스’도 진행됐다. 지난 2021년부터 진행된 ‘GR 레이싱 클래스’는 ‘GR 수프라’ 및 ‘GR86’ 등 GR 라인업 고객들이 직접 모터스포츠를 경험해 볼 수 있어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총 25명의 고객을 선발해 전문 드라이빙 인스트럭터와 함께 운전 테크닉 이론교육, 실전 서킷주행 교육, 피트 투어, 서킷주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터스포츠 관련 이론 교육의 강화하고 서킷주행 시간을 확대해 참가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사측 설명이다.

토요타코리아 강대환 상무는 “자동차 개발에 있어서 중요한 테스트 베드가 되는 모터스포츠는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위한 중요한 역할”이라며 “토요타코리아 역시 모터스포츠 문화를 널리 알리고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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