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부드러움과 강렬함이 동시에, 라거의 반전”…하이트진로 ‘켈리 라운지’ 오픈

팝업스토어, 켈리 특성 담은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 지향
3년간 준비 거쳐 출시된 ‘켈리’…공격적 마케팅 전개할 계획

강남역 인근에 오픈한 시음 팝업스토어, ‘켈리 라운지(Kelly Lounge)’. [사진 하이트진로]

[이코노미스트 김서현 기자] 하이트진로가 지난 4일 출시한 레귤러 맥주 신제품 ‘켈리’(Kelly)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일 서울 강남역에 켈리의 시음 팝업스토어인 ‘켈리 라운지(Kelly Lounge)’를 열었다. 소비자들에게 켈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 부산 지역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켈리 라운지는 이러한 제품의 특징을 담은 ‘MZ들의 자유로운 브랜드 체험 문화공간’을 콘셉트로 잡았다. 단순히 제품을 소개하는데 그치지 않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 공간 체험을 극대화해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알린다는 전략이다.

공간은 시음존과 게임존, 그리고 포토존으로 구성돼 있다. 켈리로 브랜딩 된 바에서는 맥주 한 잔과 함께 펍에서 대표적으로 즐기는 다트 게임, 어린 시절 추억의 오락실 레트로 게임기와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풋볼링를 포함해 에어하키, 룰렛, 스파크맨 게임 등을 즐길 수 있다. 또 LED로 제작된 ‘켈리 월(Kelly wall)’과 보리로 꾸며진 라운지 입구 등 팝업스토어 곳곳에 브랜드 체험형 포토존이 구성돼 다양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이외에도 룰렛 게임을 통해 주변 상권의 음식점 등에서 사용 가능한 세트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상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쏘맥자격증 발급, 켈리네컷 등 다양한 소비자 행사를 준비했다.

한편 켈리는 기존 라거 맥주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원료와 공법을 적용한 하이트진로의 레귤러 맥주 신제품이다.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두 번의 숙성 과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켈리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맥주에서는 공존하기 힘든 두 가지 맛, 부드러움과 강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상반된 두 가지 속성의 조화를 위해 지난 3년간 지구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맥아를 찾고 완벽한 균형의 주질을 만들어내는 공법을 연구, 개발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 맥아를 탐구한 끝에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에서 해답을 찾았다. 1년 내내 북대서양 유틀란드 반도의 해풍을 맞아 부드러운 특성을 지닌 보리를 일반 맥아보다 24시간 더 발아시켜 ‘슬로우 발아’를 만들었다.

또 이를 7℃에서 1차 숙성한 뒤, -1.5℃에서 한 번 더 숙성시켜 강렬한 탄산감을 더한 ‘더블 숙성 공법’을 적용해 두 가지 맛이 공존하는 켈리를 완성시켰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국내 주류회사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맥주 본질에 집중했으며 진정성 있는 맥주를 소비자에게 선사하고자 3년여간의 철저한 준비와 검증을 통해 '켈리'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신제품은 원료, 공법, 패키지까지 기존 라거에 대한 모든 편견을 파괴하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콘셉트로 탄생했으며, 소비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성남선일로타리클럽, 대만화련현 지안향공소에 지진 피해복구 지원금 전달

2 한은, 기준금리 3.5% 동결…올해 성장률 전망은 2.1%→2.5%

3아이오페, 임영웅 콘서트 지원사격…‘레티놀 히어로’ 부스 운영

4전세사기피해자 1600여명 추가…총 1만7000명 넘었다

5피크닉 계절 맞아 칵테일 스프리츠 대명사 ‘아페롤 1L’ 화제

6아르떼케이, YG플러스 아트레이블 피시스 전속 작가 백하나 개인전 공동 개최

7‘부동산’ 대출에 집중한 기업들...韓 경제 뇌관되나

8"세계 시장으로 나아가야 한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9‘틱톡 유행’ 차도에서 춤추고 요가…베트남 ‘골치’

실시간 뉴스

1성남선일로타리클럽, 대만화련현 지안향공소에 지진 피해복구 지원금 전달

2 한은, 기준금리 3.5% 동결…올해 성장률 전망은 2.1%→2.5%

3아이오페, 임영웅 콘서트 지원사격…‘레티놀 히어로’ 부스 운영

4전세사기피해자 1600여명 추가…총 1만7000명 넘었다

5피크닉 계절 맞아 칵테일 스프리츠 대명사 ‘아페롤 1L’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