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IHQ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돌파…비결은?

“오리지널 콘텐츠 강화 전략 성과”

[제공 IHQ]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 IHQ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봐봐요 by iHQ’의 구독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IHQ가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가운데 구독자 100만 돌파는 ‘맛있는 녀석들’ 이후 두 번째다.

'봐봐요 by iHQ'는 지난해 3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바바요’(babayo) 출시를 앞두고 새 단장한 유튜브 채널이다. IHQ 측은 “지난해 ‘바바요’라는 디지털 콘텐츠 세계관을 구축하며 구독자 약 82만명이었던 기존 ‘리모콘 by ihq’를 ‘봐봐요 by iHQ’로 변경했다”며 “이번 구독자 100만명 돌파는 개편 약 1년만에 신규 구독자 18만명을 끌어모은 쾌거”라고 전했다.

IHQ는 유튜브 채널 흥행의 요인으로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꼽았다. IHQ는 디지털 진출 원년을 선언한 지난해부터 약 60개 프로그램을 신규 론칭했다. ▲앵커 출신 박종진 IHQ 부회장이 진행하는 시사토크쇼 ‘박종진 辛(신) 쾌도난마’ ▲의료 예능 ‘함잌병원’과 ‘꽈추업’ ▲생활정보 예능 ‘호구박스’와 ‘찐앤짭스’ ▲웹드라마 ‘콜때리는 그녀들’과 ‘혀의꿈’ 등을 유튜브 채널과 바바요 애플리케이션(앱)에 동시 공개했다. ‘함잌병원’의 경우 누적 조회 수가 750만회를 돌파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회사는 이와 함께 IHQ가 1997년부터 제작했던 과거 예능을 재공개했다. 예능 ▲기막힌 외출 ▲운빨레이스, 웹드라마 ▲미라클 ▲통 메모리즈 등을 올려 반응을 끌어냈다. IHQ는 이 밖에도 최근 ▲투머치토커▲린자면옥 ▲찐경규 ▲며느라기 등을 공개하고 있다.

OTT 바바요 역시 이 같은 콘텐츠 강화 전략에 힘입어 회원 38만7000명을 확보했다. 앱 내 쇼핑이 가능한 바바요샵을 구축하는 등 신규 서비스도 지속해 추가 중이다.

IHQ는 종합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총 4개 방송 채널과 모바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김혜윤·박기웅·진이한·황제성·이수지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정세영 IHQ 모바일기획본부장(이사)은 “구독자 100만명 돌파로 예능 명가 IHQ의 저력을 다시 확인할 수 있었다”며 “IHQ의 콘텐츠와 서비스에 관심을 주신 모든 구독자와 시청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6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7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8“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9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실시간 뉴스

1애플의 中 사랑?…팀 쿡, 올해만 세 번 방중

2 “네타냐후, 헤즈볼라와 휴전 ‘원칙적’ 승인”

3“무죄판결에도 무거운 책임감”…떨리는 목소리로 전한 이재용 최후진술은

4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5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