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새긴 현대차그룹 아트카, 2030 세계박람회 격전지 ‘파리’ 달린다
부산 주요 상징물 랩핑한 아이오닉 5·EV6 아트카 10대 한국 대표단 제공
“부산 알리는 움직이는 홍보대사로 부산 유치 열기 글로벌 확산 기대”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해 특별 제작한 아트카가 프랑스 파리를 달리며 막판 유치전에 힘을 더한다. 파리는 국제박람회기구(BIE) 본부가 위치한 곳이다.
현대차그룹은 9~15일(현지시간) 부산엑스포 심포지엄, K-팝 콘서트 등 파리에서 개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 기간에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 10대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부산은 준비됐습니다’(BUSAN is Ready)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한 아트카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한다.
이번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은 BIE 회원국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엑스포에 대한 깊이 있는 담론과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하는 장이다. 오는 11월 말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자동차 시상식을 석권하고 있는 아이오닉 5, EV6 등 전용 전기차 2종을 아트카로 선정했다.
한국 대표단이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부산엑스포의 비전을 강조하며 치열한 유치 활동을 펼치는 동안, 장외에서는 현대차그룹의 아트카가 부산의 비전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움직이는 홍보대사가 되는 셈이다.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개최되는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 및 K-팝 콘서트가 열리는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을 비롯해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 주요 명소를 돌아다니게 된다. BIE 회원국 주요 인사는 물론 파리를 찾은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적극 알린다.
이에 앞서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지난달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에서 연이어 주목을 받으며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린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아트카가 세계박람회 격전지인 파리에서 부산의 강력한 개최 의지를 보여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다.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 포럼 기간과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된 172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 부산세계박람회 로고 및 홍보 문구를 랩핑한 차량으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현재까지 숏폼 영상, 카드 뉴스 등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80여개의 글로벌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디지털 영역에서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및 국내외 붐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현대차그룹은 9~15일(현지시간) 부산엑스포 심포지엄, K-팝 콘서트 등 파리에서 개최되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 행사 기간에 K-컬처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카 10대를 활용해 부산세계박람회 알리기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갈매기, 광안대교 등 부산의 주요 상징물과 ‘부산은 준비됐습니다’(BUSAN is Ready)라는 슬로건을 감성적이고 컬러풀한 그라피티 디자인으로 랩핑한 아트카 10대를 한국 대표단에 제공한다.
이번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은 BIE 회원국 관계자를 초청해 부산엑스포에 대한 깊이 있는 담론과 부산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제시하는 장이다. 오는 11월 말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 투표를 앞두고 BIE 회원국의 막판 표심을 공략할 수 있는 기회로 여겨진다.
현대차그룹은 부산엑스포의 차별화 포인트인 ‘친환경 기술 적용을 통한 탄소중립 엑스포’를 강조하기 위해 글로벌 주요 자동차 시상식을 석권하고 있는 아이오닉 5, EV6 등 전용 전기차 2종을 아트카로 선정했다.
한국 대표단이 ‘세계의 대전환, 더 나은 미래를 향한 항해’를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를 모색하는 부산엑스포의 비전을 강조하며 치열한 유치 활동을 펼치는 동안, 장외에서는 현대차그룹의 아트카가 부산의 비전과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 움직이는 홍보대사가 되는 셈이다.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부산엑스포 심포지엄이 개최되는 파리 파빌리온 가브리엘 및 K-팝 콘서트가 열리는 라데팡스 아레나 주변을 비롯해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파리 주요 명소를 돌아다니게 된다. BIE 회원국 주요 인사는 물론 파리를 찾은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세계박람회 개최 후보지인 부산을 적극 알린다.
이에 앞서 현대차그룹 아트카는 지난달 미국 뉴욕, 인도 뉴델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의 랜드마크에서 연이어 주목을 받으며 부산의 매력과 세계박람회 개최 의지를 알린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 아트카가 세계박람회 격전지인 파리에서 부산의 강력한 개최 의지를 보여주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 선정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부산만의 매력을 알려 막판 유치전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1년 8월 국내 대기업 가운데 가장 먼저 그룹 차원의 전담조직인 ‘부산엑스포유치지원TFT’를 구성했다. 지난 1월 스위스 다보스 포럼 기간과 지난 6월 파리에서 개최된 172차 국제박람회기구 총회 기간 부산세계박람회 로고 및 홍보 문구를 랩핑한 차량으로 유치 지원 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현재까지 숏폼 영상, 카드 뉴스 등 부산이 세계박람회 개최 최적 도시임을 알리는 80여개의 글로벌 콘텐츠를 발행하는 등 디지털 영역에서도 부산 세계박람회 유치 및 국내외 붐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