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中 철강사와 자동차 강판 공장 준공
자동차용 도금강판 연산 90만톤 규모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포스코가 19일 중국 하북성에서 하북강철집단(이하 하북강철)과 합작해 연산 90만톤 규모의 자동차용 도금강판 생산·판매 공장을 준공했다.
포스코는 2021년 5월 이사회에서 중국 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판매 확대 및 안정적 현지 생산·판매 체제 구축을 위해 중국 하북성 당산시에 아연도금강판 생산라인(CGL) 2기, 연산 90만톤 규모의 합작법인 설립을 승인했다. 아연도금 강판은 주로 자동차용 소재로 사용된다.
포스코와 하북강철은 각각 3억 달러를 투자해 합작법인 하강포항을 설립했다. 지난해 1월 착공을 시작해 이날 45만톤 규모의 1기 공장을 준공했다. 2기 공장은 2024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포스코가 중국 광동성에서 운영 중인 연산 45만톤 규모의 도금강판 공장인 광동포항이 자회사로 편입돼 하강포항은 연산 135만톤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이날 진행된 준공식에서 “미래 친환경 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자동차 강판 생산 기업으로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그룹 전체 45개 법인이 중국 내 다양한 고객사와 협력하면서 중국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스코는 2021년 5월 이사회에서 중국 내 자동차용 도금강판 판매 확대 및 안정적 현지 생산·판매 체제 구축을 위해 중국 하북성 당산시에 아연도금강판 생산라인(CGL) 2기, 연산 90만톤 규모의 합작법인 설립을 승인했다. 아연도금 강판은 주로 자동차용 소재로 사용된다.
포스코와 하북강철은 각각 3억 달러를 투자해 합작법인 하강포항을 설립했다. 지난해 1월 착공을 시작해 이날 45만톤 규모의 1기 공장을 준공했다. 2기 공장은 2024년 5월 준공 예정이다.
포스코가 중국 광동성에서 운영 중인 연산 45만톤 규모의 도금강판 공장인 광동포항이 자회사로 편입돼 하강포항은 연산 135만톤 규모의 생산 능력을 갖추게 된다.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은 이날 진행된 준공식에서 “미래 친환경 사회를 선도하는 글로벌 자동차 강판 생산 기업으로 도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그룹 전체 45개 법인이 중국 내 다양한 고객사와 협력하면서 중국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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