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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 말리는 한국인의 홍삼 사랑...홍삼원 '1000억 메가 브랜드' 됐다

정관장은 건강음료 '홍삼원'이 단일 브랜드로 지난해 연 매출 1032억원을 달성하며 메가 브랜드로 등극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삼원은 1988년 출시된 후 30년 넘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정관장의 대표 건강음료 브랜드로 전세계 20여 개국에 수출되어 해외 건강음료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출시 36년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한 홍삼원은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글로벌 유통망 확장을 통해 국내 477억원, 해외 555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건강하고 맛있는 허브 음료로 해외 에너지 드링크 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홍삼원의 글로벌 성장 비결은 현지 맞춤형 전략이다. 지난해 주요 수출 국가들에서 모두 전년대비 고르게 성장해 각 매출이 중국 158%, 동남아시아 144%, 일본 122%, 미국 116% 증가를 기록했다.

홍삼원은 126년 정관장의 노하우를 담은 깊고 진한 홍삼의 풍미에 계피, 대추, 생강, 구기자 등 식물 성분을 엄선해 담은 제품이다. 영지버섯과 녹용을 더한 '홍삼원기(氣)', '홍삼원 골드' 이외에도 지난해 출시한 제로 칼로리 '홍삼원 딜라이트', 따뜻한 온기 더하는 '데워먹는 홍삼원'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KGC인삼공사는 "홍삼원이 카페인 없는 건강한 에너지 드링크라는 강점이 널리 알려지며 해외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신제품을 선보이고 K-건강음료를 대표해 글로벌 영토 확장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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