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연초부터 2조8218억원 수주
6일간 25척 계약…“수주 문의 지속”
[이코노미스트 이창훈 기자] HD한국조선해양이 연초부터 수주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달 4일부터 9일까지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선사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 중형 프로덕트 캐리어(PC)선 15척,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6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 등 총 25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총 2조8218억원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5일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8만8000입방미터(㎥)급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구 파나마 운하(Old Panama)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규모 선형으로,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계약 금액은 총 3173억원으로,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7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어 8일에는 아시아 선사로부터 총 9425억원 규모의 중형 PC선 15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이들 PC선은 길이 183m, 너비 32.2m, 높이 19.1m 크기다.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6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9일에도 중동 선사로부터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 8만8000㎥급 LPG 운반선 4척과 17만4000㎥급 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이들 선박의 계약 금액은 1조2588억원이다. 6척 모두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7년 하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앞서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4일 8만8000㎥급 LP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하며 올해 첫 수주의 포문을 열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연초부터 다양한 선종에서 선박 발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유지하는 가운데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HD한국조선해양은 이달 4일부터 9일까지 유럽,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선사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 중형 프로덕트 캐리어(PC)선 15척, 초대형 액화석유가스(LPG) 운반선 6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 등 총 25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계약 규모는 총 2조8218억원이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5일 오세아니아 선사로부터 8만8000입방미터(㎥)급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구 파나마 운하(Old Panama)를 통과할 수 있는 최대 규모 선형으로, LPG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다. 계약 금액은 총 3173억원으로,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돼 2027년 상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어 8일에는 아시아 선사로부터 총 9425억원 규모의 중형 PC선 15척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이들 PC선은 길이 183m, 너비 32.2m, 높이 19.1m 크기다. 울산 현대미포조선에서 건조돼 2026년 하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된다.
HD한국조선해양은 9일에도 중동 선사로부터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된 8만8000㎥급 LPG 운반선 4척과 17만4000㎥급 LNG 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 이들 선박의 계약 금액은 1조2588억원이다. 6척 모두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7년 하반기까지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앞서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4일 8만8000㎥급 LPG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하며 올해 첫 수주의 포문을 열었다.
HD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연초부터 다양한 선종에서 선박 발주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안정적인 수주 잔고를 유지하는 가운데 고부가가치 선박 위주의 선별 수주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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