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100명 선발…발대식 성료

2004년부터 20년간 이어진 금융권 홍보대사
외국인 유학생도 선발…글로벌 분야 홍보까지

지난 15일 서울시 중구 신한은행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제40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발대식이 개최됐다. [사진 신한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시 중구 소재 본점 20층 대강당에서 제40기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신.대.홍)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대.홍은 2004년 9월 은행권 최초로 출범한 대학생 홍보대사 조직이다. 전국 각지의 대학생들로 구성된 신.대.홍은 신한은행의 가치를 알리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20년간 대외활동을 희망하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속 운영해왔으며 현재까지 36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신.대.홍 40기 100명을 개성 넘치는 40초 자기소개, 질문 면접 과정 등을 거쳐 선발했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도 선발해 신한은행의 글로벌 분야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제40기 신.대.홍은 발대식 이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로 이동해 홍보대사의 역할과 브랜드 전략에 대한 강의, OB선배와의 대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석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외활동의 의미를 넘어 고객·사회와 함께하는 신한만의 따뜻한 가치를 전파하는 역할을 수행한다”며 “이와 더불어 사회 각층의 신.대.홍 네트워크를 통해 바른 청년 인재들이 사회로 진출하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고개 드는 ‘영끌족’…4월 가계대출 5.1조원 증가 전환

2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민관 노하우 아울러 여전업 부흥 꾀한다

3다니엘 트루스, 카카오 선물하기 GiftX ‘퍼퓸&티 클래스’ 오픈

4네이버, 라인야후 지분 매각 가능성에 약세

5‘4대 미래 핵심전략’ 제시한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의 결의

6케이뱅크, 1분기 순이익 507억원 ‘분기 최대’…전년比 387.5% ‘쑥’

7우리은행, 은행장 직속 신사업추진위 신설

8DGB금융그룹, 지역 아동 위한 ‘어린이 타운홀미팅’ 지원

9대우건설, 임직원·가족이 함께하는 점자 촉각 도서 만들기 진행

실시간 뉴스

1고개 드는 ‘영끌족’…4월 가계대출 5.1조원 증가 전환

2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민관 노하우 아울러 여전업 부흥 꾀한다

3다니엘 트루스, 카카오 선물하기 GiftX ‘퍼퓸&티 클래스’ 오픈

4네이버, 라인야후 지분 매각 가능성에 약세

5‘4대 미래 핵심전략’ 제시한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의 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