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숨은 AI 고수 찾아라…패스트캠퍼스 AI 공모전 ‘GALA’ 연다

총상금 5000만원 규모…AI 활용한 우수 사례 발굴 위해
챗GPT 활용·이미지와 영상·AI 서비스 등 3개 부문으로 진행

패스트캠퍼스가 AI 공모전 ‘GALA’(Generative AI Learning Awards)를 개최한다. [자료 데이원컴퍼니 제공]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AI 공모전 ‘GALA’(Generative AI Learning Awards)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AI 기술을 실생활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재야의 고수를 발굴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공모전이다. 일상에서 AI를 접목해 생산성을 높이거나 퀄리티를 향상하는 사례와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심사하게 된다. 

공모 부문은 ▲ChatGPT 활용 사례 ▲AI를 사용한 이미지와 영상 작품 ▲AI를 활용한 서비스 등 총 3개 부문이다. 심사는 AI 분야를 선도하는 전문가들인 주재걸 카이스트 부교수, 변사범 플러스엑스 고문, 강수진 더 프롬프트컴퍼니 CEO 등이 맡는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500만원의 상금과 수상 인증서가 수여된다. 최우수상은 200만원, 우수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본선 진출자에게는 GPT Plus 6개월 지원금이, 특별상 수상자 30명에게는 Apple AirPods 4세대가 제공된다. 아울러 참가자 전원에게 패스트캠퍼스 50% 할인 쿠폰이 증정된다.

공모전 작품 접수는 12월 15일까지 할 수 있다. 1차 심사 후 12월 23일 본선 진출작이 발표되고, 2차 심사는 12월 23일부터 1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최종 수상작은 1월 31일 발표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패스트캠퍼스 웹사이트 내 AI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해 전용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AI에 관심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남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개인과 팀 단위 지원도 가능하다. 팀 구성에 인원 제한은 없다. 이번 공모전은 동일 인물의 중복 지원과 참여가 가능하고 응모작 수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신해동 패스트캠퍼스CIC 대표는 “AI 기술이 우리 일상의 필수 요소가 된 지금, 실생활에서 AI를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혁신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라며 “이번 공모전이 AI 활용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더 나아가 AI 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일 상의 회장단 "에너지·첨단기술 민간 협력 강화"

2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블랙 프라이데이’ 역대급 흥행…일 거래액 100억 행진

3한경협 "조세 전문가 82%, 상속세 완화에 긍정"

4고양·의정부시·동대문구·세종시 '2024년 스마트도시' 인증

5BAT로스만스, 합성니코틴 전자담배 ‘노마드 싱크 5000’ 출시

6바이든 정부, 반도체 보조금 규모 줄인다…5억 달러 넘게 축소

7김종민 '11세 연하♥' 눈 뜨자마자…"혼자 몸 아녔으면"

810년 간 청약 경쟁률 높은 지역 1위 '세종시'…2위는 부산

9영종도 '누구나집' 입주 지연 1년 째…갈등 여전

실시간 뉴스

1한일 상의 회장단 "에너지·첨단기술 민간 협력 강화"

2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 ‘블랙 프라이데이’ 역대급 흥행…일 거래액 100억 행진

3한경협 "조세 전문가 82%, 상속세 완화에 긍정"

4고양·의정부시·동대문구·세종시 '2024년 스마트도시' 인증

5BAT로스만스, 합성니코틴 전자담배 ‘노마드 싱크 5000’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