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솔루션, 전국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 제공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리테일앤인사이트(대표 성준경)가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와 손잡고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소규모 동네마트에 네이버페이 QR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난 3월 1일부터 전국 250여개 마트를 시작으로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전국 4,500개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가 가능하게 된다. 네이버페이와 토마토솔루션 측은 네이버페이 QR결제 이용이 가능한 동네마트에는 네이버페이 홍보물을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3월부터 한 달간 토마토솔루션을 사용하는 동네마트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 기능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천원을 즉시 적립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1인 1회/주)
동네마트들은 개별 규모는 크지 않지만 전체 유통시장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만큼 큰 시장으로 네이버페이 사용자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동네마트 입장에서도 프렌차이즈에서나 가능했던 대기업의 프로모션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매출 증진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프로모션 이후에도 네이버페이와 리테일앤인사이트는 계속된 협업파트너로서 추가적인 제휴서비스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모션의 파트너사인 리테일앤인사이트는 동네마트 및 소상공인들을 대상 B2C, B2B 사업을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플랫폼 기업이자 솔루션 전문업체로 토마토앱, 토마토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누적 4,500개의 동네마트와 협업하여 빠르게 유통 시장을 공략하고 있으며, 최근 동네마트 대상 금융지원서비스, 각종 프로모션 및 간편결제 제공 등으로 사업영역을 늘려가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 성준경 대표는 “토마토솔루션은 단순히 마트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 뿐만 아니라 동네마트가 필요한 금융서비스와 대기업 수준의 프로모션 혜택 및 정부지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동네마트의 경쟁력을 높이고 동네마트의 생존과 상생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中 “엔비디아 중국에서 뿌리내리길”…美 반도체 규제 속 협력 강조
2충격의 중국 증시…‘5대 빅테크’ 시총 한 주 만에 57조원 증발
3이재용 ‘부당합병’ 2심도 징역 5년 구형…삼성 공식입장 ‘無’
4격화하는 한미사이언스 경영권 갈등…예화랑 계약 두고 형제·모녀 충돌
5“이번엔 진짜다”…24년 만에 예금자보호 1억원 상향 가닥
6로앤굿, 국내 최초 소송금융 세미나 ‘엘피나’ 성료
7카드사들, 후불 기후동행카드 사전 신청받는다…사용은 30일부터
8카카오페이증권, 간편하고 편리한 연금 관리 솔루션 출시
9한화투자증권, ‘증권업 최초’ 공공 마이데이터 활용 서비스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