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B라이프생명, 제3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

MZ 고객 대상 ‘라이프 스타지기’와 우수고객이 참여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 운영
이달 30일까지 모집 후 5개월 동안 과제 수행…참석에 따라 활동비 지급

[제공 KB라이프생명]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B라이프생명이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 KB스타지기는 MZ세대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눠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KB스타지기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라이프 스타지기’는 미래 세대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MZ세대(1980년생~2000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오는 30일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오프라인에서 KB라이프생명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신상품 기획 및 개발 참여, 사전 과제 수행 및 발표 등을 진행한다. 다양한 고객 패널 활동을 통해 고객의 의견이 보험 상품 및 서비스에 적극 반영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과제 수행 및 참석에 따라 활동비가 전달되며, 과제 활동 우수자에게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KB라이프생명의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KB STAR WM(Wealth Manager)의 추천을 통해 선정한다. 선발된 나름답게 스타지기는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신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심도깊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다양한 서비스를 경험한 우수고객인만큼 신규 고객 확보와 고객 이탈률 감소에 도움되는 차별화된 의견을 청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환주 KB라이프생명 대표는 “KB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KB스타지기’ 고객패널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며 “고객의 소중한 목소리를 반영하여 상품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더 나은 생명보험의 가치를 제공할 준비가 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유퀴즈’ 나온 ‘희귀 공무원’ 필경사, 채용공고 나왔다

2이창용 한은 총재 “예금토큰은 ‘은행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3콜마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윤상현 부회장 선임

4‘참사 551일만’ 이태원특별법, 여야 합의로 국회 통과

5삼성디스플레이에 생긴 ‘A선행연구팀’의 정체는…

6에코프로, 결국 1분기 적자 전환…영업손실 298억원 기록

7‘신용사면’ 대상자 89%는 갚았다…남은 32만명 이달 말까지 가능

8“연 1회 밸류업 계획 자율공시…시장 소통 제고”

9달성군, 사계절 매력 뽐내는 비슬산에 관광편의 더하다

실시간 뉴스

1‘유퀴즈’ 나온 ‘희귀 공무원’ 필경사, 채용공고 나왔다

2이창용 한은 총재 “예금토큰은 ‘은행이 발행하는 스테이블코인’”

3콜마홀딩스, 신임 대표이사에 윤상현 부회장 선임

4‘참사 551일만’ 이태원특별법, 여야 합의로 국회 통과

5삼성디스플레이에 생긴 ‘A선행연구팀’의 정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