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굿리치 “‘내 보험 등급’ 확인하고 경품 받으세요”

15일까지 진행…총 500명에게 경품 제공
보험 등급 1~10등급 나뉘어 직관적 확인 가능

[사진 굿리치]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굿리치가 자사가 운영 중인 국내 최대 보험통합관리 플랫폼 굿리치앱을 통해 ‘내 보험 등급’ 확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이 가입한 보험 현황을 굿리치에서 자체 개발한 보험 등급으로 확인, 등급별 보장내역을 점검하고 전문 리포트는 물론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굿리치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급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보험 등급을 확인한 뒤,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완료된다. 등급 확인 후에 이벤트 경품을 조회할 수 있는 구조로 진행되며, 총 500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금번 이벤트는 게임요소를 활용해 이용률과 집중도를 높이는 방식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적용, ‘내 등급은 몇 등급인지?’에 대한 참여자의 호기심을 유발해 참여율을 높이고 ‘등급별 경품은 무엇인지?’를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 재미요소를 가미해 관심을 유도하고 있다.

굿리치 보험 등급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을 활용한 보험 분석 기능을 통해 자신이 가입된 보험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이를 알기 쉽게 등급으로 보여주는 굿리치앱의 주요 서비스 중 하나로 자신의 부족한 보장 내역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숫자로만 전달하기 어려운 항목별 보장 내역은 상세 분석 리포트를 신청하면 확인 가능하다.

보험 등급은 1~10등급까지 세분화돼 제공되며 ▲1등급은 매우 훌륭한 보장 상태 ▲2~3등급은 안정적인 보장 상태 ▲4~6등급은 몇몇 보장이 조금 부족한 상태 ▲7~9등급은 갑작스러운 위험에 대한 필요 보장이 많이 부족한 상태 ▲10등급은 생활에 꼭 필요한 최소한의 보장이 구비되지 않은 상태를 나타내 이용자들은 직관적으로 자신의 등급을 파악할 수 있다.

이병관 굿리치 상무는 “디지털 시대를 맞아 굿리치는 고객들이 보험에서 IT를 꼭 필요로 하는 순간 IT기술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인슈어테크 역량 극대화에 매진해 왔다”며 “앞으로도 꼭 필요한 신규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들의 현명한 보험 가입을 돕고 보다 나은 보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트럼프, '관세전쟁' 주도 무역대표부 대표에 '그리어' 내정

2진에어, ‘블랙프라이데이’ 진행...국제선 최대 15% 할인

3테일즈런너RPG, 사전 공개 서비스 시작

4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구독 서비스 시작

5베이글코드, 2024년 ‘벤처천억기업’ 선정

6블랙스톤, 산업용 절삭공구 업체 제이제이툴스 인수

7닷밀, 멀린엔터테인먼트와 프로젝트 계약 체결

8SOL 미국배당미국채혼합50, 자산배분형 ETF 중 최단기간 순자산 1000억원 돌파

9트럼프發 ‘관세 전쟁’의 서막…“캐나다‧멕시코에 관세 25% 부과”

실시간 뉴스

1트럼프, '관세전쟁' 주도 무역대표부 대표에 '그리어' 내정

2진에어, ‘블랙프라이데이’ 진행...국제선 최대 15% 할인

3테일즈런너RPG, 사전 공개 서비스 시작

4현대차, 인도네시아 EV 충전 구독 서비스 시작

5베이글코드, 2024년 ‘벤처천억기업’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