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치킨 대표’ BBQ, 美 뉴욕 타임스퀘어 떴다

8월 4일까지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 광고 송출

BBQ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 제너시스BBQ]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BBQ가 뉴욕의 심장으로 불리는 타임스퀘어(Times Square) 광고를 통해 K-푸드 대표 기업으로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간다.

제너시스BBQ그룹은 뉴욕 타임스퀘어에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타임스퀘어 광고는 20여년 전 미국 시장 진출을 막 시작하려던 윤홍근 BBQ 회장의 꿈이기도 했다. 미국 진출 초기에 뉴욕 타임스퀘어를 방문했던 윤 회장은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의 전유물이었던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을 보며 “세계경제의 중심인 이곳에 언제쯤 우리 BBQ도 광고를 할 수 있을까”라고 말했다. 이 꿈이 17년 만에 실현된 것이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타임스퀘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다. 하루 평균 유동인구는 약 36만명에 이르며 연간 50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한다. 이로 인해 세계 굴지의 글로벌 기업과 브랜드들의 광고 각축장으로 불린다.

BBQ는 오는 8월 4일까지 타임스퀘어 광장 정중앙의 원 타임스퀘어 전광판에서 광고를 송출한다. 영상은 15초짜리 영상 3개가 5분마다 45초, 5주 동안 총 126시간, 3만240회 노출된다. BBQ 로고와 함께 역동적인 타이포그래피로 ‘한국식 치킨’과 ‘바삭함’을 강조한 세 편의 광고를 통해 K-치킨의 대표 브랜드 BBQ를 세계에 알린다는 계획이다.

BBQ는 이번 타임스퀘어 광고를 시작으로 미국 내 매장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BBQ는 지난 2007년 진출해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하와이 등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확장해 오고 있다. 최근 아칸소 주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총 50개 주 중 29개 주까지 진출했다.

BBQ 관계자는 “뉴욕의 심장 타임스퀘어 대표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맛을 대표하는 BBQ가 세계인과 만나는 상징적인 순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BBQ는 미국 외에도 캐나다, 파나마, 코스타리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일본 등 전 세계 57개국에 진출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1127회 로또 1등 번호 10·15·24·30·31·37…보너스 번호 32

2순천 아파트, 폭염 속 이틀째 정전…4개 동·410 가구 불편

3‘시총 10조엔’ 넘는 일본 기업 반년 만에 2배 증가

4두테르테 전 필리핀 대통령…‘국고약탈 혐의’로 고발당해

5서울역 인근서 소형차 인도 돌진…보행자 2명 부상

6‘큰불’ 잡힌 코레일 서울본부 화재…현재 인명피해 없어

7 이란 대선, ‘개혁파’ 페제시키안 당선

8‘5000만원’에 이어 또…울산 아파트 화단서 ‘2500만원’ 추가 발견

9‘철밥통은 옛말’ 9급 공무원 초임 월급 222만원…최저임금 보다 16만원 많아

실시간 뉴스

11127회 로또 1등 번호 10·15·24·30·31·37…보너스 번호 32

2순천 아파트, 폭염 속 이틀째 정전…4개 동·410 가구 불편

3‘시총 10조엔’ 넘는 일본 기업 반년 만에 2배 증가

4두테르테 전 필리핀 대통령…‘국고약탈 혐의’로 고발당해

5서울역 인근서 소형차 인도 돌진…보행자 2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