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땡큐, 청년 제대군인”…‘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 출시

국가보훈부 주관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사업 참여
전역 후 복학·사회진출 돕는 자기계발·생활밀착 영역 특화

[사진 KB국민카드]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B국민카드가 제대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16일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자기계발 및 생활편의 업종에서 월 최대 1만5000원 범위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외국어학원/서점 업종 10% ▲어학시험 10% ▲교통(철도/고속/시외버스 업종) 20% ▲구독(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20% ▲이동통신(SK, KT, LG, 리브엠) 자동이체 5% ▲손해보험 업종 5% ▲숙박 업종 5% 등 7개 영역에서 영역별 월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국가보훈부의 가이드에 따라 전역 후 3년 이내 또는 만 34세 이하의 제대 군인이 발급 대상이며, 행정안전부와 연계한 공공마이데이터 활용으로 병역정보를 확인해 별도 서류 제출 없이 KB페이와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발급 가능하다.

단, 전역 이후 주민등록초본 내 병역정보가 반영되는 행정절차 완료 전인 경우 전역증을 지참하고 KB국민은행 영업점 방문하면 발급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9일부터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로 KB페이 앱을 통해 2만원 이상 이용 시 추첨을 통해 ▲(1등)100만원 캐시백 1명 ▲(2등)프라다 트라이앵글 로고 카드지갑 3명 ▲(3등)신세계 모바일 3만원 상품권 300명 ▲(4등)CU모바일 1만원 상품권 500명 등 총 8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가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마치고 사회로 복귀하는 제대 국군장병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에도 국가보훈부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제대 후에도 대한민국 군인이었다는 사실을 더욱 자랑스러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현재 나라사랑카드를 비롯하여, 국방복지카드, 국방멤버십카드 등 군 관련 연계 사업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 상품 출시를 위해 지난 3월 국가보훈부, 여신금융협회 및 관계 금융기관과‘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히어로즈 카드)’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종투사도 못 피한 부동산 PF '먹구름'…증권사, 자구책 마련 ‘안간힘’

2SK 최종현의 태평양증권 인수에 ‘노태우 자금’ 사용됐나?

3노태우 전 대통령 비자금 300억원…SK 유입 여부 두고 치열한 공방

4'설상가상' 문다혜 씨, 아버지가 타던 차로 음주운전…신호 위반 정황도

5서울시, ‘휴먼타운 2.0’ 사업 후보지 10곳 선정

6굿파트너 작가 '황재균·지연' 이혼에 등판, '누구'와 손 잡았나

7가기 힘든 싸이 ‘흠뻑쇼’…온라인 암표 최다 적발

8고려아연 ‘경영권 분쟁’ 3人…나란히 국감 불출석 통보

9벤츠코리아, 국내 최대 ‘SUV 오프로드 익스피리언스 센터’ 오픈

실시간 뉴스

1종투사도 못 피한 부동산 PF '먹구름'…증권사, 자구책 마련 ‘안간힘’

2SK 최종현의 태평양증권 인수에 ‘노태우 자금’ 사용됐나?

3노태우 전 대통령 비자금 300억원…SK 유입 여부 두고 치열한 공방

4'설상가상' 문다혜 씨, 아버지가 타던 차로 음주운전…신호 위반 정황도

5서울시, ‘휴먼타운 2.0’ 사업 후보지 10곳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