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팝업 전시부터 제품 체험까지”…K-뷰티 명소 ‘비더비’, 원스톱 공간으로 새단장

DDP 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 신규 전시 선보여
뷰티 원스톱 서비스, 피부 분석부터 제품 구매까지 가능

업타운의 메이크업 공간으로 정샘물, 샬랑 드 파리 등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는 업타운 현장. [사진 서울경제진흥원]
[이코노미스트 김설아 기자]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뷰티복합문화공간 ‘비더비(B the B)’가 하반기 뷰티 제품 원스톱(One-Stop) 체험 환경 및 신규 팝업 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비더비(B the B)’는 지난 22년 9월 개관한 이래 약 130만 여명이 다녀간 K-뷰티 대표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했으며, 다양한 뷰티 브랜드 팝업과 새로운 전시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선보이며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있다.

24일 SBA에 따르면, 매년 공간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비더비는 이번 하반기 ‘시즌 3’ 공간 개선과 전시 콘텐츠 변화를 통해 제품 체험의 패러다임을 전환해 ‘개인 분석–제품 추천–제품 체험–온라인 구매’까지 비더비만의 뷰티 원스톱 서비스(Beauty One-Stop Service)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김정문알로에’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CURE(큐어)’와 캐릭터 ‘크크롱’이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팝업 ‘Welcome to CURE LAND : 해피한 여름 햇빛 투게더’ 도 비더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우선 비더비에서는 ‘Colorful Beauty City(컬러풀 뷰티 시티)’를 주제로 리뉴얼된 새로운 공간에서 체험형 상설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는 비더비와 네이버가 함께 지원하는 700여 개의 서울 뷰티 브랜드 제품을 첨단 테크 기술과 연계하여 체험해볼 수 있다.

‘Colorful Beauty City’ 전시는 서울 시민들이 사랑하는 한강 노을빛 ‘스카이 코랄’을 테마로, 도시의 모습을 비더비 공간 속에 표현한다. 코랄빛으로 채워진 공간에서 관람객들은 새로운 서울의 뷰티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다.

SBA는 매년 온라인 플랫폼과의 협업으로 서울 뷰티기업의 홍보마케팅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는 네이버와 함께 총 116개의 유망 뷰티 브랜드를 지원한다. 이번 비더비 전시 또한 해당 지원 브랜드 제품 약 700여 개로 진행된다.

다운타운 공간에서 “김정문 알로에 cure x 크크롱 콜라보” 함께하는 즐거운 테마파크 “큐어랜드”로 구성하여 시민들이 포토존에서 귀여운 크크롱과 사진 찍고 큐어랜드 티켓을 받아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는 다운타운 현장. [사진 서울경제진흥원]
서울 유망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Colorful Beauty City’는 비더비가 함께 지원하는 첨단 테크 기업의 기술을 결합해 이색 체험 환경을 구성한다. 관람객은 뷰티-테크 기술을 통해 퍼스널컬러·피부 상태 등을 분석 받고, 개개인 상태에 맞게 추천받은 제품을 비더비 현장에서 바로 체험해볼 수 있다. 더불어 해당 제품은 네이버 패션타운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도 가능해 뷰티 원스톱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

‘Colorful Beauty City’ 전시는 7월23일부터 11월10일까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비더비 업타운(UP-Town) 구역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비더비가 새롭게 기획한 뷰티 브랜드와 이종 산업 간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팝업으로, 서울의 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 ‘CURE’의 ‘해피한 여름, 햇빛투게더’ 전시가 진행된다.

올해 비더비에서는 뷰티 브랜드와 식품‧패션‧IP등 이종산업과의 콜라보 팝업을 통해 브랜드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첫 번째 콜라보는 ‘김정문알로에’의 자연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CURE’와 재치있는 패러디로 MZ세대에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크롱’이 함께 한다.

‘CURE’와 ‘크크롱’이 함께 선보이는 도심 속 유니크한 힐링 테마파크 ‘Welcome to CURE LAND(웰컴 투 큐어랜드)’에서는 한여름 뜨거운 햇빛 속에도 행복함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가 진행된다.여행존·뷰티존·체험존 등 다양한 포토스팟과 콜라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다. ‘CURE’의 이색 콜라보레이션 팝업은 오는 9월1일까지 비더비 다운타운(DOWN-Town) 구역에서 진행된다.

업타운에 새로 리뉴얼되어 생긴 클렌징 공간으로 더랩바이블랑두, 메이크프렘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을 현장에서 바로 사용해볼 수 있는 공간. [사진 서울경제진흥원]
SBA 뷰티산업본부 기정구 본부장은 “이번 비더비의 ‘시즌3’ 리뉴얼 및 신규 콘텐츠 기획을 통해서 서울 유망 뷰티 기업들의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발견하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며, “무더운 여름,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DDP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비더비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내 DDP마켓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휴관하고 화요일~일요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까지 운영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폭염 가고 전국에 강한 가을비…수도권 30㎜·중남부 80㎜ 예보

2딸 10년간 성폭행한 아빠 “근친상간 허용해야”…중형 선고

3 창원 성산구 창원터널 김해 방향 집중호우로 차량 통제

4송혜교·블핑 로제도 입었다…절제美 ‘드뮤어 룩’ 정체는

5“곽튜브 절도 의혹 모두 거짓”…자백한 폭로자 알고 보니

6주유소 기름값 8주 연속 하락…“다음주도 하락세 예상”

7‘별다꾸’ 문화가 뭐길래

8충청·경상권 호우 확대에 중대본 2단계 격상…위기경보 ‘주의’→‘경계’

9"문경새재에서 한복 우아함을 세계에 알린다" 세계의상 페스티벌 오는 28일 개최

실시간 뉴스

1폭염 가고 전국에 강한 가을비…수도권 30㎜·중남부 80㎜ 예보

2딸 10년간 성폭행한 아빠 “근친상간 허용해야”…중형 선고

3 창원 성산구 창원터널 김해 방향 집중호우로 차량 통제

4송혜교·블핑 로제도 입었다…절제美 ‘드뮤어 룩’ 정체는

5“곽튜브 절도 의혹 모두 거짓”…자백한 폭로자 알고 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