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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대세 맥주 등장?...오비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130만잔 돌파

리뉴얼 출시 이후 생맥주 판매처 급성장
3월 100곳서 8월 말 1800여 곳으로 확대

오비맥주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의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 [사진 오비맥주]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오비맥주가 선보인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의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生)’이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으며 판매량 상승세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11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출시 약 5개월 만에(8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30만잔을 돌파했다. 판매처는 지난 3월 리뉴얼 출시 이후 약 20배 가까이 확장하며 생맥주 시장에서의 인기를 입증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지난 3월 업그레이드 출시해 2개월 만에 20만잔 판매고를 올리는 성과를 거뒀다. 이후 8월까지 3개월 만에 그 5배가 넘는 추가 판매량을 기록하며 누적 130만잔을 달성했다. 이는 출시일로부터 매일 8500잔 이상 꾸준히 판매된 수치다. 시간으로 환산하면 1분당 6잔씩 판매된 셈이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한맥 생맥주 판매처 수도 급성장 중이다. 올해 3월 기준 100곳이었던 판매처는 5월 말 1000곳을 돌파하며 올해 말까지 10배 이상 늘리겠다는 출시 당시 목표치를 조기 달성했다. 8월 말 기준으로는 1800여 곳까지 확대하며 차별화된 생맥주를 찾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적극 부응하고 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수하게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해 밀도 높은 거품이 맥주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목넘김을 극대화한다. 전용잔에 따르고 100초가 지나면 거품이 풍부하게 차올라 흘러넘치는 한맥만의 ‘100초 환상거품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프리미엄 한식 다이닝을 비롯한 한식 요리 주점, 이자카야 등 한맥의 부드러움과 어울리는 업소들을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한맥은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품평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2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특히 한맥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종합평가 90점 이상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국산 맥주로는 유일하게 국제 우수 미각상 최고 등급인 ‘3 스타’를 받는 영예를 안았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한맥 고유의 밀도 높은 거품이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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