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국민은행, 퇴직연금 고객 대상 프리미엄 자산관리 서비스 제공

‘KB퇴직연금 1 대 1 자산관리상담 서비스’ 시행
차별화된 연금 솔루션, 비대면에서 경험 가능

[제공 국민은행]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KB국민은행이 ‘KB퇴직연금 1대 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를 전면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KB퇴직연금 1대 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는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를 통해 자산관리 전문가와의 1대 1 전화 상담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퇴직연금 가입 고객은 누구나 전용 고객센터에 전화하면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전문가와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필요한 경우 고객은 통화한 전문가와 대면으로 추가 상담이 가능해 대면과 비대면 채널이 이어지는 심리스(Seamless)한 자산관리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는 2020년에 시중은행 최초로 설립한 연금·은퇴 자산관리 전문 종합상담센터로 전국 13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KB퇴직연금 1대 1 자산관리상담서비스’의 시행으로 ‘KB골든라이프 연금센터’의 전문가들이 2만7000건이 이상 상담한 노하우가 들어간 맞춤형 연금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고객센터 이외에도 오프라인 상담센터, 유튜브 채널, 세미나 현장 등 다양한 연금 상담 채널을 활용해 고객 중심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퇴직연금 1대 1 자산관리상담서비스는 고객 지향적 서비스의 일환으로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며 “KB국민은행 퇴직연금을 이용하시는 고객들이 연금자산관리에 대해 안심하실 수 있도록 가까이에서 지속적인 도움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퇴직연금 DC형, 개인형 IRP 시장에서 각 17년, 14년 연속으로 적립금 규모 1위라는 우수한 성적을 이어오고 있으며, 지난 7월 12일 공시한 2024년 2분기말 기준 개인형IRP 퇴직연금 실적배당상품의 최근 1년간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도 시중은행 중 1위를 달성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우리카드,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2코인원 “‘강아지 밈코인’ 거래하고 에어드롭 받으세요”

3서울여자간호대학교, 3개 대학 연합 MBS학생모니터링단과 함께하는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4엔씨소프트, 국내 최초 LLM 성능 검증하는 ‘바르코 저지 LLM’ 출시

5우리은행, 포스코그룹에 1조원 단독 금융지원

6‘웹젠 운영에 뿔난 이용자들’…트럭 시위 진행

7iM뱅크, ‘채용 연계형 인턴’ 뽑는다…“지역인재 적극 채용”

8국민은행, 책무관리 업무 전담 ‘KB책무관리실’ 신설

96만전자 ‘영차’…임원 10명, 자사주 26억 줄 매입

실시간 뉴스

1우리카드,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2코인원 “‘강아지 밈코인’ 거래하고 에어드롭 받으세요”

3서울여자간호대학교, 3개 대학 연합 MBS학생모니터링단과 함께하는 혁신지원사업 프로그램

4엔씨소프트, 국내 최초 LLM 성능 검증하는 ‘바르코 저지 LLM’ 출시

5우리은행, 포스코그룹에 1조원 단독 금융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