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픽, 골프 피트니스 산업 저변확대를 위해 바이스앤-한국스내그골프협회와 MOU
AI 로봇 헬스케어 기업 론픽이 바이스앤-한국스내그골프협회와 건강증진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론픽 머신을 활용한 골프 피트니스 솔루션 구축 및 상호 컨설팅을 기반으로 핵심 역량을 모아 건강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보급하며 골프 피트니스 산업 저변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론픽은 스마트 로봇 헬스케어 솔루션을 테마로 운영 관리 노하우와 데이터 측정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구단, 건강생활지원센터, 복지관, 학교, 대기업 근골격계 증진센터 등 500여 개가 넘는 도입처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AI 로봇 기업이다. 우수한 로봇 장비의 의료기기 인증을 통한 메디컬 시장 준비부터 글로벌 네트워크까지 확장시켜 나가는 등 다양한 헬스케어 산업군 내 로봇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주)바이스앤과 (사)한국스내그골프협회는 국내에 ‘스내그 골프’를 보급하고 관련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스내그골프는 미국, 캐나다, 남미, 유럽, 동남아,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60여 개국에 보급된 골프 교육 프로그램으로, PGA 투어프로들의 수년간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스내그골프를 중심으로 스포츠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하고 보급하며 학교체육 활성화, 지자체와 함께 소외계층 및 노인 프로그램 보급을 진행하는 등 다채로운 골프 문화의 장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론픽 관계자는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건강증진 프로그램 교육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골프, 피트니스 분야의 차세대 산업 네트워크 솔루션을 구축하여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전문가를 육성해 헬스케어 대중화에 힘쓸 것”이라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서부지법 난동' 2명 빼고 무더기 구속…"도망칠 우려 있어"
2 법원, '서부지법 난동' 58명 중 56명 구속영장 발부
3KB국민카드,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상생 프로모션 실시
43월부터 5년물 개인투자용 국채 5년물 발행
5경찰, '서부지법 판사 살인예고글' 3명 검거
6원/달러 환율, 트럼프 관세 우려 완화에 사흘째 하락세
7코스피, 美 트럼프 관세 부과 우려 완화에 상승세…2,530 출발
8코인원,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 ‘ISMS-P’ 인증 획득
9KG그룹 ‘주가연계 인센티브제’ 도입으로 책임경영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