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2025년은 중요한 해...세계 경제가 변한다 [새로 나온 책]

전환의 시대 어떻게 대비할지 논의해야
2025년 결정지을 18가지 경제트렌드 담아

△피벗의 시대, 2025년 경제전망

‘피벗의 시대, 2025년 경제전망’은 세계와 한국 경제의 변화를 예측하며, 이에 대한 대응 전략을 제시한다. 피벗(Pivot)은 금리 인하와 통화정책의 변화를 의미한다. 이 책은 전환의 시대에 어떻게 대비할지 논의한다. 2025년을 결정지을 18가지 경제트렌드를 책 속에 담았다.

1부 ‘2025년 세계 경제 트렌드’에서는 금리 인하를 통해 2025년이 세계 경제가 새로운 국면으로 접어드는 해라는 점을 밝힌다. 2부 ‘2025년 한국 경제 트렌드’에서는 한국 경제가 저성장 속에서 여러 도전에 직면할 것이라는 점을 다룬다. 3부 ‘2025년 산업 트렌드’에서는 산업과 기술 분야에서 중요한 변화가 예상된다는 점을 이야기한다. 4부 ‘2025년 경제전망과 대응 전략’에서는 2025년을 맞아 가계, 기업, 정부가 각각의 전략적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한다.

저자 김광석은 ‘경제 읽어주는 남자’로 알려진 이코노미스트다. 교수, 연구원, 작가, 칼럼니스트, 대중 강연자, 자문위원, 경제 평론가, 유튜버 등과 같은 다양한 직업과 활동들로 삶을 채워나가고 있다. 2023년 대한민국 국회로부터 인플루언서상을 받으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인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주의 신간

△일본 여행을 가장 행복하게 하는 방법


인생에서 낯선 곳을 여행하고, 그 과정에서 만든 소중한 추억만큼 행복한 기억도 없을 것이다. 여행을 위해 많은 준비가 필요하다. 여행은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즐길 수 있어서다. 여행 안내서는 여행을 더욱 잘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큰 역할을 한다.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된다. 일본에서 가장 대표적인 지역이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오키나와, 홋카이도, 오사카·나라·교토, 도쿄, 규슈 다섯 지역이 갖고 있는 고유의 매력과 정서 그리고 각 지역을 여행하면서 겪은 저자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았다.

허근희/ 1만8000원 / 236쪽

△너를 돌보며 어른이 된다


결혼 2년 차, 저자는 유기견 ‘달콩’이를 입양했다. 하지만 애는 안 낳고 무슨 강아지냐며 좀처럼 환영받지 못한다. 게다가 팔딱팔딱 움직이는 생명을 돌보며 겪어보는 일들은 저자를 매번 시험에 들게 한다. 하지만 눈물이 터지고 심신이 지치는 날이 닥쳐와도 달콩이를 보호하고 돌봐야 할 사람은 자신이기에 매 순간 더 나은 선택을 위해 애쓴다. 게으르던 저자는 달콩이의 배변을 위해 하루에도 여러 번 산책을 나가고, 달콩이의 알레르기 증상 완화를 위해 스팀 물걸레로 바닥을 빡빡 닦는 사람이 된다. 달콩이를 더 잘 돌보기 위해 두려워하던 사회생활을 다시 시작하기도 한다. 이처럼 부지런해질 수밖에 없는 보호자의 숙명을 받아들이며 자신의 보호자였던 부모의 마음을 이해한다. 그 시점에서 ‘나도 제법 어른이 되었구나’라고 느낀다.

온정, 달콩 / 1만7000원 / 256쪽

△자연치아(자기 치아로 평생 사는 기적의 관리법)


30년차 치과의사이자 유튜브 누적조회수 3000만을 기록한 화제의 칫솔질 강의로 잘 알려진 박창진 박사의 첫 책이다. 시린이와 충치 예방은 물론 임플란트가 필요 없는 올바른 칫솔질과 생애주기 관리법, 치과 진료와 임플란트, 교정치료 전 알아야 할 필수 정보에 이르기까지 구강 건강과 관련한 핵심 정보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저자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 뿐 국민 대부분이 잇몸질환을 앓고 있음에도 여전히 100여 년 전 방식에 머물러 있는 비효율적인 치아 관리법, 돈이 되지 않는다는 이유로 도외시되고 있는 예방 치과 문화를 지적한다. 올바른 방법으로 관리·예방한다면 나이가 들어도 잇몸이 늙지 않는 기적, 시린이와 잇몸 질환이 사라져 삶의 질이 상승하는 행복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한다.

박창진 / 1만8000원 / 268쪽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한국도 별로지만... 이 나라가 최악" 중국인 비호감도 1위는 어디?

2'메타'가 '아마존' 제쳤다...저커버그, 세계 갑부 2위 등극

3‘잡식’ 두려워 않았다…김성호 토목 명장의 개발기

4쯔양, 유튜브 복귀..."돌아가도 되나 고민 많았다"

5안유성 셰프 "흑백요리사 참여?,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많다고 생각"

6테일러 스위프트는 어떻게 위대한 브랜드가 됐나

7기업이 맞닥뜨린 또 하나의 법률리스크 ‘자본시장법상 부정거래’

8휘발유 값, 33주 만에 1600원대-->1500원대 진입

9지난해 사망자 4년 만에 감소...사망 원인 1위는 '암'

실시간 뉴스

1"한국도 별로지만... 이 나라가 최악" 중국인 비호감도 1위는 어디?

2'메타'가 '아마존' 제쳤다...저커버그, 세계 갑부 2위 등극

3‘잡식’ 두려워 않았다…김성호 토목 명장의 개발기

4쯔양, 유튜브 복귀..."돌아가도 되나 고민 많았다"

5안유성 셰프 "흑백요리사 참여?, 얻는 것보다 잃는 게 많다고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