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자동차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제품 만족도’ 5년 연속 1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소비자 리서치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의 ‘2024 자동차 기획조사’ 제품 만족도(TGR) 부문에서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의 무려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내구 품질’ 항목은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가 겪은 품질 문제 건수를 측정하는 지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약 10만명의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연례 자동차 기획조사’를 해오고 있다.
작년부터는 소비자들에게 객관적인 선택 기준을 제공하기 위해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를 통합해 비교하고 있다.
이번 조사는 운전 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했거나 2년 이내 차량 구입을 계획하고 있는 9만5000여 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 중 1년 이내에 신차를 구입한 6976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TGR 조사에서 볼보자동차는 산업 평균(804점) 대비 48점 높은 852점을 기록하며 국산 및 수입차 브랜드 통합 단독 1위 및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11개의 평가 항목 중 ▲안전성 ▲외관 디자인 ▲시트 ▲실내 인테리어 ▲AV시스템 ▲첨단기능·장치 ▲비용대비가치의 무려 7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내구 품질’(TGW-d) 조사에서도 3년 연속 유럽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내구 품질’ 항목은 차량 구입 후 평균 3년이 경과한 소비자가 겪은 품질 문제 건수를 측정하는 지표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고객 만족을 위해 진정성 있게 노력해 온 덕분에 5년 연속 제품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볼보자동차를 구매했을 때 보다 높은 만족감을 느끼고, 소유하는 기쁨을 오랫동안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두산 사업구조 재편안, 금융당국 승인...주총 표결은 내달 12일
2‘EV9’ 매력 모두 품은 ‘EV9 GT’...기아, 美서 최초 공개
3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4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5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6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7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8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9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