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댓글이 저를 무너뜨려"...고민 털어놓은 블랙핑크 로제

새 앨범 발매 앞두고 심경 밝혀
"20대는 삶에 분노하고 열광하는 시기"

블랙핑크(BLACKPINK) 로제가 지난 8월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 IN CINEMAS'(블랙핑크 월드투어 [본 핑크] 인 시네마) 핑크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 서병수 기자] 
최근 미국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협업한 노래 '아파트'(APT.)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새 앨범을 소개하면서 악플에 대한 심경을 고백했다. 그는 "악플들이 자신을 무너뜨렸었다"고 털어놨다.

지난 4일(현지시간) 미국 페이퍼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로제는 "사람들이 점점 더 한국 문화에 관해 배워 가기 시작한 것으로 안다"며 "한국 문화는 가장 흥미로운 문화 중 하나"라고 말했다.

브루노 마스와 협업에 대해서는 "마스가 '아파트'를 부를 것이라고 믿은 사람은 내가 유일했다"며 "(마스가)그 노래는 보내지 말라는 반응을 보였는데 (저는)이 노래가 아니면 안 된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이어 "브루노 마스는 저에게 '아파트'의 뜻을 물었고, 한국 술 게임이라고 설명하자 "멋지다"라고 말하더라"라고 답했다.

로제는 '아파트'가 수록되는 첫 정규 앨범 '로지'(rosie)를 다음 달 발매할 예정이다.

그는 앨범에 대해 “저는 제 20대에 평범한 소녀들처럼 몇 번의 연애를 경험할 수 있었던 것에 충분히 감사한다. 사람들이 제가 보통의 여자친구들이나 23살의 여성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이해해줬으면 좋겠다”며 “또한 20대는 살기 쉽지 않은 시기이다. 매우 취약하고 혼란스럽고 삶에 대해 열광하고 분노하는 시기다. 나는 그것에 대해 노래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또한 로제는 자신에게 쏟아지는 악플에서 영감을 받아 자신의 감정을 담아낸 노래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로제는 강동원과의 열애설, 마약 루머 등 자신을 괴롭혀 온 여러 악플과 루머들에 대해서도 말했다.

로제는 "(온라인) 세상이 얼마나 취약하고 중독되어 있는지, 사랑과 이해를 받고 싶은 갈망이 얼마나 큰지 깨달았다"며 "인터뷰 때도 아무렇지 않은 척 하지만 모든 단어와 댓글이 저를 무너뜨린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한편 로제는 '아파트'를 통해 국내 여성 솔로 아티스트 관련 기록을 모두 경신 중이다.

사상 최초로 미국 스포티파이 1위를 달성했고 글로벌 스포티파이 톱 송 차트 역시 1위에 올랐다.

또 음원 공개 후 7일 만에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에 도달했다.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핫 백)에 8위에 진입하기도 했다. 이는 K팝 여성 아티스트로서 최고 기록이자 한 자릿수로 데뷔한 최초의 기록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댓글이 저를 무너뜨려"...고민 털어놓은 블랙핑크 로제

2문재인, 트럼프에 축하메시지..."한미동맹 발전시킨 것 자랑스러워"

3'서민 희망' 디딤돌대출 한도 줄어든다..."안정적 관리 위해"

4'출구조사 선호도' 해리스 유리했는데...美대선 왜 뒤집혔나

5윤석열, 트럼프에 축하 인사 "한미 동맹, 더욱 밝게 빛날 것"

6"사과 1400원·단감 900원"…킴스클럽 과일이 '핫'한 이유

7안동 하회선유줄불놀이, 화려한 피날레..."유교문화와 불교 정화의식 융합하다"

8구미시, 외국기업 투자유치 성과 '대통령 표창'

9경주시, 안심식당 200곳 추가 모집..."안전한 식문화 확산 기대"

실시간 뉴스

1"댓글이 저를 무너뜨려"...고민 털어놓은 블랙핑크 로제

2문재인, 트럼프에 축하메시지..."한미동맹 발전시킨 것 자랑스러워"

3'서민 희망' 디딤돌대출 한도 줄어든다..."안정적 관리 위해"

4'출구조사 선호도' 해리스 유리했는데...美대선 왜 뒤집혔나

5윤석열, 트럼프에 축하 인사 "한미 동맹, 더욱 밝게 빛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