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주년’ 에잇퍼센트, 리브랜딩 완료...“새 로고 공개·서비스명 통합”
숫자 8과 퍼센트 기호 % 포함 로고 도입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핀테크 기업 에잇퍼센트가 새로운 기업 로고 공개와 함께 서비스명을 통합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은 지난 10년간의 도전과 성과를 기반으로, 다가올 10년간의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결정이다. 에잇퍼센트는 새로운 미션과 비전에 부합하는 브랜드 정체성 구축을 통해 혁신의 가치를 강화하며 서비스 지평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BI(Brand Identity)의 도입은 2024년 하반기에 착수해 올해 1월부터 공식적으로 적용됐다. 새 로고는 숫자 8과 퍼센트 기호(%)를 포함하는 형태에 착안, 기업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표현했다.
또한 이원화돼 있던 사명 ‘에잇퍼센트’, 서비스명 ‘8퍼센트’를 통합해 향후 기업 활동을 ‘에잇퍼센트’로 일원화한다. 이를 통해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제휴 및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고 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이효진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에잇퍼센트는 국내에 생소했던 중금리 대출 시장을 개척, 금융의 경계를 허물어 소비자 권익 개선에 기여했다”며 “이번 리브랜딩은 그 여정의 연장선에서 맞닿아 펼쳐진 금융'의 가치를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한 변화”라며 “에잇퍼센트는 다양한 고객군에 내재된 금융 가능성을 세심히 고려해 더 많은 분께 공정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잇퍼센트는 글로벌 P2P(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시장의 트렌드에 발맞춰 국내외 서비스를 확장할 준비를 하고 있다. 특히 해외에서 금융기관이 전체 P2P 투자 비중의 70~80%를 차지하는 흐름에 주목하며, 2025년부터 국내 규제 완화로 금융기관의 자금 유입이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에잇퍼센트는 ▲지속적인 리스크 관리 ▲상품 포트폴리오 다변화 ▲전략적 M&A(인수합병)을 통해 금융 소비자의 혜택을 강화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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