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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2025 기아 e-라이프 패키지’ 출시

전기차 충전·케어·보장 등 혜택 제공

[사진 기아]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기아가 전기차(EV) 충전·케어·보장 등 라이프 전반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확대 강화한 ‘2025 기아 e-라이프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인다.

기아는 지난해 6월 첫 출시한 ‘기아 e-라이프 패키지’에 대한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2025 기아 e-라이프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에는 ▲공동주택 충전 컨설팅(스마트제어 충전기 적용)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 ▲기아 EV 안심점검 ▲인증중고차 트레이드인 등의 혜택이 추가 및 강화됐다. 또한 ▲충전 로밍 서비스 ▲구독형 충전 요금제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도 포함됐다.

특히 기존 아파트에 일반 완속충전기 무상 설치 및 운영을 지원하던 ‘공동주택 충전 컨설팅’ 서비스에 스마트제어 충전기가 새롭게 적용된다.

스마트제어 충전기는 기기에 탑재된 전력선 통신(PLC) 모뎀을 통해 차량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배터리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충전 속도를 최적화할 수 있어 더욱 스마트한 충전 환경을 제공한다.

강화된 ‘기아 EV 안심점검’ 서비스는 기존 ‘기아멤버스 EV 기본점검’과 ‘EV 안심점검’을 통합하여 운영한다. 기존 8년간 총 8회 제공되던 기본점검 서비스는 2회 확대돼, 10년간 매년 1회씩 총 10회의 점검이 제공된다. 점검 항목도 기존 15개에서 전기차 배터리 관련 5개 세부 항목이 추가되어 총 20개 항목으로 확대됐다.

아울러 EV 화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타인의 재산 피해를 최대 100억 원까지 지원하는 ‘전기차 화재 안심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지원 항목에는 ▲제3자의 생활 안정 비용 긴급지원 ▲제3자 재물 손해 지원 ▲차주 소송비 지원 등이 포함된다.

여기에 더해 ‘인증중고차 트레이드인’ 프로그램도 ‘2025 기아 e-라이프 패키지’에 편입돼 EV 고객의 정보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신차 출고 후 5년, 주행거리 10만 km 이내의 무사고 기아 차량을 기아 인증중고차에 판매하고 신차 EV를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충전사업자별 별도 회원가입 없이 다양한 충전소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충전 로밍 서비스’ ▲제휴 충전소에서 급속 충전 요금을 약 30%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형 요금제’ ▲기아 EV 구매 후 3년 내 기아 신차를 구매할 시 중고 EV 잔존가치를 최대 60% 보장받을 수 있는 ‘중고차 가격 보장 프로그램’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기아 관계자는 “2025 기아 e-라이프 패키지 출시를 통해 전기차에 대한 고객 신뢰를 높이고, 차별화된 EV 특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더욱 나은 전기차 라이프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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