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지, 또 여배우 조롱 논란? "경험했던 것 토대로…"

코미디언 이수지가 배우 이청아를 조롱했다는 의혹 속 패러디 영상을 비공개했다.
19일 이수지가 출연한 유튜브 채널 ‘네칼코마니’에 지난해 6월 게시된 ‘여배우 안나의 로마 브이로그 일상. 독서. 공구 진행’이라는 영상을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이 펼쳐진 가운데 해당 영상이 비공개 처리됐다.
해당 영상에서 이수지는 배우 안나로 변신해 상쾌한 아침 공기를 맞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창 밖을 바라보며 커피를 마시거나 독서, 피부 관리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를 두고 한 누리꾼이 “이청아 배우님 브이로그 생각나요” 취지의 댓글을 달았는데 채널 측이 ‘좋아요’를 누르면서 특정 인물을 조롱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일었다.
이수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를 통해 ‘대치맘’ 등 여러 부캐릭터를 페이크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선보이는 과정에서 조롱 논란이 불거진 바 있다. 특히 대치동 제이미맘이 자녀 학원 라이딩을 하는 모습을 두고 배우 한가인이 거론되기도 했다.
별다른 입장을 표명하지 않던 이수지는 침묵을 깨고 지난 5일 한 라디오에 출연해 “반응이 크게 와서 내가 의도한 대로 흘러가지 않네 싶었다. 오해도 있고 부담감도 있었다”며 “모든 캐릭터들은 내 주변 인물들, 혹은 내 모습, 내가 경험했던 것들을 토대로 만든다”고 해명하기도 했다.
일간스포츠 이주인 기자 juin27@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어게인 바이든 "트럼프, 도끼 내리쳤다"...날 선 비판 왜?
2토지거래허가 해제 효과…서울 아파트값·거래량 '쑥'
3미래에셋증권, 사내 AI 활용 확산 위해 ‘AIOps 플랫폼’ 구축
4美, 엔비디아 H20 칩 中 수출 사실상 금지…AI 관세 전쟁 본격화
5SAMG엔터, 틱톡코리아 출신 글로벌 콘텐츠 사업 전문가 배정현 영입
6코스피, 미·중 무역갈등 우려에 2,460선 약세 출발
7 경찰, 대통령실·한남동 공관촌 압수수색
8원/달러 환율, 美 달러 반등에 1,430원대 재돌파
9 "최상목, 내주 방미…美재무장관, 통상현안 회의 제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