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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몬스, 지난해 매출 3295억원...역대 최고 실적

영업이익 527억...전년 대비 65%↑

시몬스가 내수 불황에도 역대 최고 실적을 갈아 치웠다. [사진 시몬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시몬스가 내수 불황에도 역대 최고 실적을 갈아 치우며 침대 업계 1위 브랜드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매출 3295억원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5% 상승한 수치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527억원으로 전년 대비 65% 신장했다.

매출 상승 요인으로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 경쟁력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를 앞세운 멀티 브랜드 전략 등이 꼽힌다.

시몬스는 프리미엄 매트리스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공고히 했다. 주요 5성급 특급호텔 점유율 90%, 초프리미엄 라인업 ‘뷰티레스트 블랙’ 연간 성장률 20% 등 300만원 이상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독주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시몬스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앞세운 하이엔드 비건 매트리스 N32로 프리미엄 폼 매트리스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업계 최초 ‘3대 펫 안심인증’을 획득한 펫 매트리스를 출시해 반려동물 용품 관련 시장에 진출하는 등 미래를 위한 성장 동력을 지속 확보하고 있다.

시몬스의 지난해 R&D(연구개발) 비용은 12억5000만원으로 집계됐다. 여기에는 내구성이 강점인 ‘바나듐 포켓스프링’ 개발, 생분해가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비건 매트리스’ 출시, 사람이 쓰는 침대와 동일한 원재료 및 공법으로 생산하는 ‘펫 매트리스’ 출시 등이 포함돼 있다.

시몬스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은 16%로 전년 대비 6%포인트(p) 늘었다. 영업이익률이 높아진 것은 지난 한 해 비상경영체제 운영을 통한 체질 개선으로 내실을 다졌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지난해 시몬스는 소비자의 변함없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기업의 본질인 기술 혁신에 더욱 매진했다”며 “특히 올 한 해는 불안정한 국제정세와 인플레이션 등으로 유독 더 힘든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제품 가격 동결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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